국민의힘, 이정섭 검사 탄핵 기각에 “민주, 이재명 방탄 위한 탄핵 남발 사죄하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이 주도한 이정섭 검사의 탄핵소추가 헌재에서 기각된 데 대해 "민주당은 이재명 대표 방탄을 위한 탄핵소추 남발과 기각에 대해 사죄하라"고 비판했습니다.
주 의원은 "지난 두 달간 민주당은 무려 7건의 탄핵안을 남발했고, 그중 이재명 대표 수사 검사들에 대한 탄핵안이 다수 포함돼 있다"면서 "현재 민주당이 독단적으로 추진하는 검사 4명에 대한 탄핵청문회 역시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이 주도한 이정섭 검사의 탄핵소추가 헌재에서 기각된 데 대해 “민주당은 이재명 대표 방탄을 위한 탄핵소추 남발과 기각에 대해 사죄하라”고 비판했습니다.
국민의힘 법률자문위원장인 주진우 의원은 오늘(29일) 성명을 통해 “민주당의 아니면 말고식의 이번 ‘표적 탄핵’은 수사 검사에 대한 명백한 정치보복이자 일종의 사법 테러”라며 “이번 기각 결정에 대해 마땅히 사과하고 정치적 책임을 져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주 의원은 “지난 두 달간 민주당은 무려 7건의 탄핵안을 남발했고, 그중 이재명 대표 수사 검사들에 대한 탄핵안이 다수 포함돼 있다”면서 “현재 민주당이 독단적으로 추진하는 검사 4명에 대한 탄핵청문회 역시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이정섭 검사의 비위 의혹은 지난해 10월 김의겸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국정감사에서 처음 제기했고, 12월 민주당 주도로 탄핵소추안이 국회를 통과했습니다.
당시 민주당은 이 검사가 타인의 전과기록을 무단 열람하고 스키장과 골프장을 부당하게 이용했으며, 처남의 마약 수사를 무마하고 위장전입을 했다는 의혹을 탄핵 사유로 주장했지만, 이 검사는 위장 전입 외에 나머지 의혹은 모두 사실이 아니라고 부인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김민철 기자 (mckim@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제보] “서울에도 거대 싱크홀이?”…연희동서 차량 통째로 빠져
- “13년간 감쪽같이 속였다”…현직 경찰, 성폭행 발각 [잇슈 키워드]
- 윤 대통령, 두 번째 국정 브리핑…“의료개혁 완수·청년 위한 연금개혁”
- [영상] 합쳐 80살 박병호 오승환…버리고 젊어진 푸른 피의 노장들
- 자전거만 골라 훔친 80대 노인, 집에 가보니…
- “과탐 일렬로 찍고 올게”…학부모들이 수능 응시한 이유 [잇슈 키워드]
- 6월 입건됐는데 팬미팅까지…‘성범죄 피소’ 前NCT 태일 논란 [이런뉴스]
- 조희연 마지막 발걸음…“부족한 저 성원해 주셔서 감사” [현장영상]
- [영상] ‘화르르’ 하늘로 붉게 타오른 열기구…패럴림픽 성화 점화 완료
- 일본 열도 관통 시작한 태풍 ‘산산’…가로로 비 쏟는 최강급 위력 [현장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