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 "왜 스타필드 마켓인지 알겠네요"… 인파 몰린 1호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왜 스타필드 마켓인지 알 것 같다. 그냥 마트 같지 않고 새로운 느낌이다."
29일 경기 용인시 스타필드 마켓 죽전점에서 만난 30대 주부 A씨는 리뉴얼된 이마트 죽전점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스타필드 마켓 죽전점에 오픈한 애슐리 퀸즈는 애슐리 100호점 매장"이라며 "근처 대형몰에도 애슐리 매장이 있고 백화점에도 아웃백이 있지만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죽전점의 상권을 생각했을 때 추가로 애슐리 퀸즈 매장을 마련해도 괜찮겠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필드 마켓 1호점, 그랜드 오픈에 인파 몰려
1층 핵심공간은 문화공간으로… 그로서리 강화
29일 경기 용인시 스타필드 마켓 죽전점에서 만난 30대 주부 A씨는 리뉴얼된 이마트 죽전점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날은 스타필드 마켓 1호점인 죽전점의 그랜드 오픈 날이다.
이날 이마트는 신개념 쇼핑 공간 '스타필드 마켓'(Starfield MARKET)을 선보였다. 판매시설을 촘촘히 배치하기보다는 핵심 공간을 고객들에게 온전히 제공하고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채운다. 기존 마트 고객뿐 아니라 지역 커뮤니티 공간의 역할을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
2층에 새로 오픈한 애슐리 퀸즈 이벤트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도 뜨거웠다.
스타필드 마켓 내 애슐리 퀸즈는 선착순 100명에게 애슐리 럭키박스 1만원 구매 이벤트를 진행했다. 고객들은 이벤트를 위해 이날 오전 6시부터 대기했고 관련 행사는 오전 8시7분 마감됐다.
━
현재는 '사랑의 하츄핑' 팝업이 운영되고 있다. 이날부터 다음달 18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한정판 상품과 포토존 등을 선보인다. 다음달 1일과 15일 오후 1시와 4시에는 1층 북그라운드에서 '캐치! 티니핑 하츄핑 팬밋업' 행사를 연다.
━
이마트 관계자는 "최근엔 고객의 오프라인 쇼핑 경험이 구매의사 결정에 영향을 주고 있다"며 "시식이나 대면 판매, 대화, 상품 증정 등 다양한 고객 경험을 디자인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그로서리 매장에서는 참치 해체쇼와 와인 시음 행사, 가을 전어 행사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행사가 진행됐다.
소비자들도 만족하는 반응을 보였다. 과일을 고르던 60대 C씨는 "과일이나 고기는 보고 사는 게 낫다고 생각하는데 점원과 대화도 하고 시식하면서 구매하는 걸 선호한다"고 말했다. 주방기구를 고른 D씨 역시 "어떤 제품이 좋은지 잘 모르는데 점원이 추천해줘서 고르게 됐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용인(경기)=김서현 기자 rina2362@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왕고래' 프로젝트에 웃지도 울지도 못하는 에너지업계 - 머니S
- 연희동 지나던 차량, 싱크홀 여파 땅 밑으로 꺼져… 2명 중상 - 머니S
- [STOCK]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인적분할로 거래정지… "재상장 후 주가 반등" - 머니S
- [8월29일!] "천장이 이상해요"… 사라진 32명 시신이 그곳에 - 머니S
- '영웅효과' 터졌다… 임영웅 콘서트 영화, 개봉 하루 만 14억원 - 머니S
- '깜짝 재혼 발표' 서동주, 예비신랑은 누구? - 머니S
- [STOCK] "목표주가 넘었다" 렉라자 내세운 유한양행, 시가총액 11조 돌파 - 머니S
- 여중생 상대 성착취물 제작·협박… 고교생 실형 선고 - 머니S
- 요기요 첫 희망퇴직… 전준희 "위로금 재원 힘들게 확보" - 머니S
- "토할 것 같아"… 지하철서 손발톱 깎더니, 입에 넣고 '냠냠'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