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보협회, ‘우수인증설계사 최고 권위’ 골든펠로우 1000명 선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생명보험협회는 29일 신라호텔에서 '믿음주는 골든펠로우, 신뢰받는 생명보험' 제8회 골든펠로우 인증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생명보험협회는 앞으로도 모든 보험설계사가 우수인증설계사 및 골든펠로우 제도에 대해 관심을 갖고 모집질서 준수, 완전판매 실천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생명보험산업이 소비자로부터 신뢰받는 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동 제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서지연 기자] 생명보험협회는 29일 신라호텔에서 ’믿음주는 골든펠로우, 신뢰받는 생명보험‘ 제8회 골든펠로우 인증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에는 인증식의 주인공인 골든펠로우 300명과 골든펠로우를 배출한 생명보험사 CEO 등이 참석했다. 국회 윤한홍 정무위원장과 금융위원회 안창국 금융산업국장도 골든펠로우 인증자를 축하하고 격려와 감사의 뜻을 전했다.
골든펠로우 제도는 생명보험협회가 2017년 우수인증설계사 도입 10주년을 기념하여 도입했으며, 5회 연속 생명보험 우수인증설계사 인증을 받은 설계사 중 장기근속, 보험계약 유지율, 불완전판매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발하는 인증제도다. 생명보험업계와 우수인증설계사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지 덕분에 골든펠로우는 최고의 자질을 갖춘 설계사에게 부여되는 가장 영예로운 자격으로 자리매김했다.
생명보험협회는 전년과 동일하게 골든펠로우 1000명을 선발했다. 이는 2024년 우수인증설계사 1만4834명 중 약 6.7%, 생명보험설계사 9만138명 중 약 1.1%에 해당하는 인원이다.
올해 골든펠로우로 선발된 1000명은 현재 소속된 생명보험사에서 평균 21.8년간 활동했으며, 평균 연소득은 2억 1623만원에 달한다. 또한 보험계약 평균 유지율은 13회차(1년이상) 99.1%, 25회차(2년이상) 96.1%로 매우 높은 수준이다. 이는 보험계약자에게 적합한 보험을 권유하고 지속적으로 유지·관리하는 등 완전판매 문화를 선도하는 골든펠로우의 꾸준한 노력의 결과로 볼 수 있다.
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은 “건전한 보험모집질서와 완전판매문화 조성에 기여해 온 골든펠로우들에게 축하와 감사의 뜻을 전한다”라며 “골든펠로우들의 전문적인 컨설팅 역량과 고객을 향한 진심은 생명보험산업에서 대체할 수 없는 자원이자 가치”라고 말했다.
생명보험협회는 앞으로도 모든 보험설계사가 우수인증설계사 및 골든펠로우 제도에 대해 관심을 갖고 모집질서 준수, 완전판매 실천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생명보험산업이 소비자로부터 신뢰받는 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동 제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sjy@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47억 기부금’에 노태우 비자금 의혹, 노소영 “유산, 담요 한 장과 집뿐”
- ‘계곡 살인’ 피해자 유가족, 이은해 딸 ‘파양’…6년여 만에 ‘입양 무효’
- 김태호PD, 청담동 노후 연립주택 300억에 매입, 왜?
- 野 김한규 “아버지 ‘응급실 뺑뺑이’ 돌다 돌아가셨다…엄청난 분노”
- 아이돌 멤버 태일, 성인 여성에 ‘성범죄’?…‘팀 퇴출’에 멤버·팬 모두 빠른 ‘손절’
- 조국 “뉴라이트를 주요 직위에 올린 자가 밀정 왕초”
- '설마 우리학교도…?' 중3 남학생 개발 '딥페이크 피해 맵' 접속 폭증했다
- "못생겼다" 남친 말에 1억7천 전신성형 한 日간호사…"자신감에 성격도 고쳐져"
- “무서워서 먹겠나” 마라탕 하면 이 버섯인데…또 농약 검출이라니
- “1억 보내줘” 50대 이혼男 설레게 한 ‘우크라 여군’, 실체 봤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