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베이글 뮤지엄도 샛별배송으로"···컬리에서 온라인 최초 판매

김남명 기자 2024. 8. 29. 15: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런던 베이글 뮤지엄' 상품을 온라인 최초로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서귀생 컬리 상품마케팅 MD본부 본부장은 "컬리에는 베이글만 50여개가 있을 정도로 베이글을 좋아하는 분들이 많아 특별한 베이커리 경험을 드리고자 런던 베이글 뮤지엄에 여러 차례 문을 두드렸다"며 "오픈런을 해야 먹을 수 있었던 런베뮤의 베이글을 앞으로는 매장에서 먹었던 맛 그대로 집에서도 편하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컬리, 온라인 최초 ‘런던 베이글 뮤지엄’ 선보여
베스트 상품인 베이글·크림치즈 세트 2종 판매
오픈런 필수인 런베뮤 베이글을 집에서 편하게
컬리가 온라인 최초로 ‘런던 베이글 뮤지엄’ 상품을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진 제공=컬리
[서울경제]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런던 베이글 뮤지엄’ 상품을 온라인 최초로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개점 시간 전부터 줄을 서야만 먹을 수 있는 베이글을 샛별배송으로 집에서 편하게 만날 수 있게 된 것이다.

컬리 측은 온라인에서 처음으로 ‘런던 베이글 뮤지엄’을 선보이는 만큼 매장에서 먹는 맛 그대로 구현하기 위해 수개월 간 연구 개발에 힘썼다고 설명했다.

특히 품질의 일관성을 위해 냉동 상태로 상품을 제작, 해동 후에도 맛과 식감을 유지하는 데 집중했다. 여기에 컬리만의 샛별배송과 풀콜드체인이 더해져 수도권과 지방, 제주도 고객 모두 동일한 품질로 런던 베이글 뮤지엄을 즐기는 것이 가능해졌다.

마켓컬리에서 만날 수 있는 런던 베이글 뮤지엄 세트는 총 2종이다. 포테이토 치즈 베이글과 쪽파 베이글 등 매장에서 가장 사랑받는 베스트 상품만을 엄선해 베이글 4개입과 6개입으로 구성했다. 쫀득한 베이글과 페어링하기 좋은 런던 베이글 뮤지엄의 시그니처 크림치즈도 함께 담았다.

사진 제공=컬리

컬리는 런던 베이글 뮤지엄 온라인 단독 입점을 기념해 대표 캐릭터인 ‘포그리’를 활용한 오픈런 게임도 진행한다.

이날부터 내달 4일까지, 매일 오전 11시에 가장 먼저 온라인 매장에 입장한 고객 30명을 선정해 1만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 인스타그램에 게임 참여 인증샷을 업로드 한 모두에게 적립금 1000원을 지급한다. 추첨을 통해 선발된 300명은 추가로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서귀생 컬리 상품마케팅 MD본부 본부장은 “컬리에는 베이글만 50여개가 있을 정도로 베이글을 좋아하는 분들이 많아 특별한 베이커리 경험을 드리고자 런던 베이글 뮤지엄에 여러 차례 문을 두드렸다”며 “오픈런을 해야 먹을 수 있었던 런베뮤의 베이글을 앞으로는 매장에서 먹었던 맛 그대로 집에서도 편하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컬리 홈페이지 캡처

한편, 현재 컬리에서 판매 중인 런던 베이글 뮤지엄 상품은 모두 품절 상태다. ‘런던 베이글 뮤지엄’은 영국 런던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이국적인 인테리어와 특색 있는 베이글로 SNS에서 입소문을 타며 ‘오픈런’ 열풍을 불러 일으킨 맛집이다. 이후엔 도산공원, 제주, 잠실 등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늘리며 베이글 트렌드를 이끌어 왔다.

김남명 기자 name@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