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리움미술관과 `늘봄학교` 청각장애 학생 위한 체험활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서울 삼성문화재단 리움미술관과 협업해 '늘봄학교' 청각장애 초등학생을 위한 감각 체험 프로그램인 '콘택트먼트'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모든 학생들에게 동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늘봄학교' 프로그램이 교과 위주의 수업이 아닌 학생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주기 위한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KB금융은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제공하고 있는 경제금융 교육뿐만 아니라 특수학교 대상 문화·예술 프로그램까지 지원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서울 삼성문화재단 리움미술관과 협업해 '늘봄학교' 청각장애 초등학생을 위한 감각 체험 프로그램인 '콘택트먼트'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일반기업이 리움미술관과 협업해 프로그램을 진행한 것은 KB금융이 처음이다.
'콘택트먼트'는 시각에 의존해 살아가야하는 청각장애 어린이들이 몸의 고유한 감각에 집중해 신체 감각의 확장을 경험하고 잠재된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게 이끌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27명의 서울삼성학교 학생들은 현대 무용가 선생님과 함께 다양한 움직임 놀이를 하며 각자의 상상력을 몸으로 표현하는 체험 수업에 참여했다.
학생들은 스카프 등 도구를 활용하기도 하고 무용가 선생님을 따라 움직이면서 각자의 언어와 이야기를 즉흥적으로 표현하는 활동을 통해 장애로 인한 신체적 다름에 집중하지 않고 잠재된 창의력을 펼치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수업 이후에는 도자기, 서화, 불교미술품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120여점의 작품이 전시돼 있는 '고미술 소장품 상설전'도 관람했다. 청각장애 학생들이 쉽게 전시를 관람할 수 있도록 큐레이터 설명, 수어통역, 문자통역, 디지털가이드 서비스가 함께 제공됐다.
KB금융은 2학기부터 전면 시행되는 '늘봄학교 전국 확대'라는 교육부 정책에 발맞춰 '늘봄학교' 프로그램의 질을 높이는데 힘을 쏟고 있다.
모든 학생들에게 동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늘봄학교' 프로그램이 교과 위주의 수업이 아닌 학생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주기 위한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KB금융은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제공하고 있는 경제금융 교육뿐만 아니라 특수학교 대상 문화·예술 프로그램까지 지원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심각해진 우리나라의 저출생 문제는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이 조성될 때 극복할 수 있다"며 "KB금융은 늘봄학교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돌봄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은 저출생·자영업 문제를 해결하는 데 기여하고자 '돌봄'과 '상생'을 중심으로 사회공헌 전략 체계를 개편했다. 또 저출생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교육부와 함께 '돌봄 공백 없는 세상'을 만들어 가고 있다. 지난 2018년부터 총 1250억원을 지원해 전국 총 2265개의 국공립 병설유치원 및 초등돌봄교실을 신·증설했다. 2027년까지는 전국에 36개의 '거점형 늘봄센터'를 개관하고 늘봄학교 경제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주형연기자 jhy@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날 무시해"…살인죄 복역했던 40대女, 또 교제남성 살해
- "트럼프는 영원한 대통령"… X계정 미모의 여성들, 알고보니
- "이런 날벼락이"…성산로에 커다란 싱크홀, 승용차 빠져 2명 중상
- 도요타 공장도 멈췄다…`사상 최강` 태풍 일본 열도 상륙, 225만명 피난 지시
- 의원 30명, 강남3구 집 보유...333억 신고한 최고 부자는 누구?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