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온난화 주제로 게임 만들기”…게임잼 열린 현장 가보니[2024 콘텐츠유니버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번 주제는 지구온난화입니다."
운영진이 게임 개발 주제를 알리자 '게임잼' 참가자들은 서둘러 회의에 들어갔다.
게임 개발자 및 디자이너 20여명은 29일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 콘텐츠 유니버스 코리아' 게임잼에 참가해 각자의 실력을 발휘하고 있었다.
이날 2024 콘텐츠 유니버스 코리아의 게임잼에 참가한 20여명은 디자이너부터 게임 개발자, 기획자 등 다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개발자 등 20여명 참가…"어렵지만 유익"
[이데일리 김형환 기자] “이번 주제는 지구온난화입니다.”
운영진이 게임 개발 주제를 알리자 ‘게임잼’ 참가자들은 서둘러 회의에 들어갔다. 현장에서 ‘지구온난화’라는 주제를 들은 참가자들은 당황한 기색을 보였으나 금방 기획 회의에 들어갔다. 열띤 회의를 마친 참가자들은 눈을 반짝이며 각자 맡은 디자인, 개발 등 업무에 열중하기 시작했다.
이날 2024 콘텐츠 유니버스 코리아의 게임잼에 참가한 20여명은 디자이너부터 게임 개발자, 기획자 등 다양했다. 특히 향후 게임 개발 등을 희망하는 대학생도 다수 참가했다. 게임잼을 통해 실무 능력을 기르고 게임 개발에 대한 경험을 쌓기 위해서다.
다음주 개강을 앞두고 게임잼에 참가한 대학생 송관우(20)씨는 “개강 전 프로젝트를 하나 더 하고 싶어서 이렇게 게임잼에 참가하게 됐다”며 “주제를 현장에서 듣고 기획 단계에서부터 수정해나가며 개발을 하니 어렵긴 한데 유익하다”고 웃음을 보였다.
사단법인 한국인디게임협회와 2024 콘텐츠 유니버스 코리아 등의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게임잼은 글로벌 게임 플랫폼 ‘젬파이’의 운영 지원으로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진행된다. 우수 참가팀에 대해서는 30일 시상이 이뤄질 예정이다.
김형환 (hwan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업 사냥꾼도 공매도…힌덴버그 '월가 저승사자'된 이유는
- '트럼프 지지' 금발 미녀들, 사진 도용 가짜였다...배후는 중국?
- 인기 폭발 십원빵, 사라지나 했더니…"그대로 팔아도 된다"
- 강남 유명 척추병원 70대 회장, 성폭력 혐의 피소…“친족 성폭행”
- "미안, 장난이었어" 중학생 딥페이크 가해자, 수사 중 '해외 이민'
- 네카오·구글도 나섰다…딥페이크 성범죄 ‘이렇게’ 차단한다
- “불탄 시신, 재조차 찾을 수 없어”…20년 결혼 생활의 말로[그해 오늘]
- "목돈 쥐어야지" 봉급 125만원 받는 김 병장, 어디 쓰나 보니
- “교도소 썰로 月 1.2억”…유튜브서 활개치는 ‘조폭’ 유튜버
- "오땅이 10년 전보다 싸" 의리 지킨 과자들 '특별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