샵라이브, 숏폼·AI 클립 솔루션으로 일본 비디오 커머스 시장 진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디오 커머스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기업 샵라이브(shoplive)가 최근 필수 마케팅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는 라이브 커머스와 숏폼·인공지능(AI) 클립 설루션으로 일본 진출에 나섰다.
박현석 샵라이브코리아 대표는 "비디오커머스가 급성장하고 있긴 하지만 아직 많은 일본 기업들이 어떻게 하면 라이브 커머스와 숏폼으로 최적의 마케팅 결과를 만들어낼 지는 잘 모른다"며 "우리가 가진 솔루션에 노하우까지 더해 일본 비디오 커머스 시장의 개척자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100여개 고객사 통해 축적된 데이터로 일본 공략
비디오 커머스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기업 샵라이브(shoplive)가 최근 필수 마케팅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는 라이브 커머스와 숏폼·인공지능(AI) 클립 설루션으로 일본 진출에 나섰다.
샵라이브는 일본의 대표적인 패션 기업인 월드와 유명 화장품 기업인 코세의 브랜드 질스튜어트뷰티와 계약을 체결하고 라이브 커머스와 숏폼 설루션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또한 AI가 자동으로 숏폼 클립을 생성해 주는 AI클립 서비스도 제공한다.
샵라이브는 한국은 물론 미국, 남미, 동남아 등 세계 각지에서 100여 개 기업들과 수만 개의 라이브 커머스를 하면서 축적된 데이터를 활용해 월드와 코세 측에 고객사 맞춤형 비디오 커머스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무신사, 카카오스타일, 하나은행 등 다양한 기업들과의 협업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일본 현지 기업들에게 효과적인 비디오 커머스 컨설팅까지 지원한다.
지난해부터 일본 시장의 문을 두드려온 샵라이브는 이들 두 기업 외에도 일본을 대표하는 완구 제조 대기업부터 유명 이커머스 플랫폼과도 현재 PoC를 비롯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케이팝이나 글로벌 팬덤 플랫폼 등 일본에서 급성장 중인 산업 분야에서도 다양한 기업들로부터 협업 제안을 받고 있다.
일본에서도 최근 비디오 커머스가 급격히 성장하며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이 빠르게 변하고 있다. 일본 디지털커머스 연구소에 따르면 일본 라이브 커머스 시장 규모는 지난해 기준 400억 엔(약 3640억 원)에 달했다. 아날로그 공화국이라는 별명으로 불리던 일본도 디지털 마케팅으로 급선회하고 있는 상황이다.
박현석 샵라이브코리아 대표는 "비디오커머스가 급성장하고 있긴 하지만 아직 많은 일본 기업들이 어떻게 하면 라이브 커머스와 숏폼으로 최적의 마케팅 결과를 만들어낼 지는 잘 모른다"며 "우리가 가진 솔루션에 노하우까지 더해 일본 비디오 커머스 시장의 개척자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샵라이브는 전 세계 다양한 고객사들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미국 유명 쇼핑몰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고 한국에서는 지사 설립 2년 만에 B2B 시장 점유율 1위로 올라섰다. 올 상반기 샵라이브 솔루션을 도입한 11번가의 숏폼 플랫폼 ‘플레이(PLAY)’는 석 달 만에 누적 시청 1600만 회를 돌파하는 흥행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김기혁 기자 coldmetal@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영웅 효과' 이 정도일 줄은'…'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 개봉 하루 만에 14억 '초대박'
- NCT 태일, SNS 팔로워 70만 명 증발…성범죄 피소에 '손절' 시작
- 올해 프로야구 누적 관중 900만 돌파…1위 구단은 어디?
- ‘재결합’ 오아시스, 스위프트 넘어설까…“영국 매출만 7000억원 전망”
- 비즈니스석 승객 카드 훔쳐 1억 펑펑 쓴 범인의 '정체 충격'
- ‘학폭 논란’에 직접 입 연 전종서…“사실이라면 공식석상에 나오지 않았다”
- '우리 베이비는 태어날 때부터 디올' 이런 강남 MZ부모들 엄청 많더니 벌어진 일 '충격'
- '여동생 잔다' 영상 공유하자 '부럽다'…텔레그램 '가족능욕방' 참여자가 무려
- ‘동성 커플 펭귄’ 한마리 숨지자…남은 펭귄은 추모곡 부르며 슬퍼했다
- '30대에 집 3채 샀다'…집에서만 '밥' 먹은 日여성 하루 식비 '깜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