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아이텍, 머신비전 전문기업 '엠브이텍' 인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차전지 및 수소연료전지 부품·장비 기업인 지아이텍이 머신비전 기술 전문기업인 엠브이텍을 인수한다.
이번 인수로 지아이텍은 머신비전 기술 및 광학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글로벌 기술 리더십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2차전지 및 수소연료전지 부품·장비 기업인 지아이텍이 머신비전 기술 전문기업인 엠브이텍을 인수한다.
29일 지아이텍에 따르면 이번 인수 규모는 경영권을 포함한 지분 51%에 해당한다. 이번 인수로 지아이텍은 머신비전 기술 및 광학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글로벌 기술 리더십을 강화할 계획이다.
엠브이텍은 지난 2003년 설립된 머신 비전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20년 이상 머신 비전 분야에 집중해 기술을 개발해왔다. 2차전지, 반도체, 디스플레이, 자동차, 스마트폰, PCB, 태양광 등 다양한 산업에 걸쳐 첨단 자동화 장비와 비전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지아이텍은 엠브이텍 경영권을 확보하고,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또한 엠브이텍과 함께 기술 개발, 시장 확장, 고객 맞춤형 솔루션 강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인영 지아이텍 회장은 "엠브이텍이 보유하고 있는 첨단 소프트웨어 기술 및 독자기술로 개발한 자동화 장비 설계 및 제작기술력 지아이텍의 정밀 부품 제조 및 자동화 솔루션이 결합함으로써, 양사의 협력을 통해 함께 새로운 기술 혁신을 이룰 것"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며 이번 인수는 우리에게 있어 매우 중요한 전략적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welcome@fnnews.com 장유하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족 모임 너무 어색해요"…남편 하룻밤 상대와 사귀는 남편의 형제
- 이혼설 입연 박군 "한영 난임, 2년간 치료 예민"
- "이혼 부부 호텔방 함께 갔다가 체포"…말레이 '칼왓' 혐의 뭐길래
- 美 유명 아역 출신 배우 사망…두 차량에 '연쇄 뺑소니'
- 트랜스젠더 수감자 ‘미스터’라 불렀다가…英 간호사 해고 위기
- 주말마다 출장 가더니…스포츠카 빌려 '돌싱카페 모임'
- 김주하, 전남편 탓 마약검사까지 "여경과 소변검사…자존심 상했다"
- 김숙, 민폐 커플 캠핑 일침 "소리 다 들려…모텔 가라"
- 김소유 '묻지마 폭행 피해' 고백…"정신병원 탈출한 男에게 되게 오래 맞아"
- 류시원, 19세연하 부인 공개 "첫눈에 반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