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읍, 작은등대 돼주기 협찬 기념패 전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의성읍 사회보장협(민간위원장 조상칠, 공공위원장 권정일)가 지난 27일 '작은등대 되주기' 사업에 기부해 주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기념패 전달을 했다고 29일 밝혔다.
의성읍 지역사회보장협 조상칠 민간위원장은 "작은등대 돼주기 사업은 보장협의체와 의성읍이 주도적으로 추진해왔으며, 의성읍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이끌어 어려운 이웃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의성읍 사회보장협(민간위원장 조상칠, 공공위원장 권정일)가 지난 27일 ‘작은등대 되주기’ 사업에 기부해 주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기념패 전달을 했다고 29일 밝혔다.
작은등대 되어주기 사업은 의성읍 저소득계층을 위한 민관협력 및 자원연계 활성화 사업으로 2023년 3월 1일부터 실시해왔다.
이는 사회적·경제적 변화에 동참하지 못하는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성금·현물을 모으고 ‘함께모아 행복금고’를 통해 공동재원을 조성해 도움을 주고자 기획한, 의성읍만의 특화사업이다.
의성읍 지역사회보장협 조상칠 민간위원장은 “작은등대 돼주기 사업은 보장협의체와 의성읍이 주도적으로 추진해왔으며, 의성읍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이끌어 어려운 이웃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권정일 의성읍장은 “이를 계기로 기부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라며 민관협력을 통해 ‘함께 더불어 사는 의성’을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갭투자 자금 차단"…주택 시장은 또다시 '변곡점'
- "30대 초반 결혼하고 싶다"던 배우 조보아, 10월 비연예인 연인과 결혼
- 편의점마다 이색 상품…맞춤형 술도 나왔다
- 故구하라 오빠 "구하라법 드디어 통과,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 10월 '코로나 백신' 또 맞는다…구형백신보다 5배 효과 '새 백신'
- "주택 붕괴할 정도" 태풍 '산산' 日 접근…제주도엔 '풍랑경보' 격상
- '재판중 피습' 코인업체 대표…어떻게 법정에 흉기 반입됐나
- "의사 10만명 정당가입, 정치세력화한다"…의협, '간호법' 반발
- "친구에게 4개월 집 빌려줬다가"…쓰레기 더미에 쥐까지 나오게 된 사연
- 모처럼 손잡은 여야…'웃음꽃' 속 28건 민생법안 처리[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