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7, 램 용량 12GB로 늘어날 것...AI 기능 때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내년에 선보일 아이폰17 시리즈에 8GB램 대신 12GB 램이 탑재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IT매체 애플인사이더는 28일(현지시간) 중국 웨이보 사용자 MPCE(Mobile Phone Chip Expert)의 전망을 인용해 내년에 나올 아이폰17에 12GB 램이 탑재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애플이 내년에 선보일 아이폰17 시리즈에 8GB램 대신 12GB 램이 탑재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IT매체 애플인사이더는 28일(현지시간) 중국 웨이보 사용자 MPCE(Mobile Phone Chip Expert)의 전망을 인용해 내년에 나올 아이폰17에 12GB 램이 탑재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해당 IT 팁스터는 “인공지능(AI) 아이폰으로 바꾸고 싶다면 2025년 아이폰17이 좋은 선택일 지도 모른다”며, “올해 아이폰16의 내장 메모리는 8GB에 불과해 주로 클라우드로 AI를 사용한다. 내년 아이폰17의 내장 메모리는 12GB로 더 많은 엣지 AI 애플리케이션이 있다”고 주장했다.
애플은 천천히 아이폰의 램 용량을 늘리고 있는 상황이다. 아이폰14 시리즈는 모두 6GB 램을 탑재했고, 아이폰15 표준 모델의 경우 전작의 A16 칩과 6GB 램을 그대로 유지했으나 아이폰15 프로 모델은 A17 프로 칩에 8GB 램을 장착했다.
아이폰15 프로 모델만 애플의 새 AI 시스템 '애플 인텔리전스'를 실행할 수 있다. 이는 프로세서 성능과 램 용량이 애플 인텔리전스 구동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으로 보이며, 올해 출시될 아이폰16 모델에는 모두 8GB 램이 탑재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전했다.
애플인사이더는 "애플 인텔리전스 때문에 향후 아이폰에 램 용량이 증가할 것이라는 것은 안전한 추정"이라고 평가했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애플, iOS 18.1 베타3 출시…"사진 속 필요없는 부분 감쪽 같이 제거"
- "색깔 왜 이래?"…아이폰16 프로 '골드 모델' 혹평 쏟아져
- "에어팟 프로3,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 대폭 개선"
- 애플 아이폰17 슬림, 콘셉트 렌더링 이미지 등장
- 초박형 아이폰17 에어…이렇게 얇다고?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