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하이픈, '드렁크 데이즈드' 日 레코드협회 '골드' 인증

강주희 기자 2024. 8. 29. 12: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 레코드협회는 매월 곡의 누적 재생 횟수에 따라 5000만회 이상 '골드', 1억회 이상 '플래티넘', 5억회 이상 '다이아몬드'로 구분해 매달 인증을 부여한다.

이 곡이 수록된 미니 2집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2021년 5월 29일 자) 18위로 진입했는데, 이는 엔하이픈이 데뷔 이래 첫 빌보드 200 입성이다.

엔하이픈은 지금까지 총 12개 앨범으로 일본 레코드협회에서 골드 디스크 인증을 받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엔하이픈. (사진=빌리프랩 제공) 2024.08.0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강주희 기자 =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드렁크 데이즈드(Drunk-Daze)로 일본 레코드협회 '골드' 인증을 받았다.

29일 소속사 빌리프랩에 따르면 엔하이픈의 미니 2집 '보더: 카니발(BORDER: CARNIVAL) 타이틀곡 '드렁크 데이즈드'는 지난 7월 기준 누적 재생수 5000만회를 넘겨 골드 인증을 획득했다.

일본 레코드협회는 매월 곡의 누적 재생 횟수에 따라 5000만회 이상 '골드', 1억회 이상 '플래티넘', 5억회 이상 '다이아몬드'로 구분해 매달 인증을 부여한다.

'드렁크 데이즈드'는 난생처음 경험하는 세상을 규칙이 무너지고 위아래가 뒤집힌 혼돈의 카니발에 비유한 팝 록 장르의 곡이다.

이 곡이 수록된 미니 2집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2021년 5월 29일 자) 18위로 진입했는데, 이는 엔하이픈이 데뷔 이래 첫 빌보드 200 입성이다. 뮤직비디오는 조회수 1억 회를 넘겼다.

엔하이픈은 지금까지 총 12개 앨범으로 일본 레코드협회에서 골드 디스크 인증을 받았다. 이중 일본 세 번째 싱글 '유우(結 -YOU-)'와 두 번째 싱글 '디멘션: 센코우(DIMENSION : 閃光’)'는 더블 플래티넘을 획득했다.

한편 엔하이픈은 오는 31일~9월1일 일본 미야기에서 월드투어 '페이트 플러스(FATE PLUS)'를 열고 7개월간의 월드투어를 마무리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zooe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