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건설, `굿 디자인 어워드` 2개 부문서 `GD마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산건설(대표이사 이정환)은 지난 28일 한국디자인진흥원으로부터 '2024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2개의 응모작이 'GD(굿 디자인)마크'를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이다.
올해 굿 디자인으로 선정된 두산건설의 응모작은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S클래스더제니스'의 복합정원인 '유림원(流林園)' △플랩욕실장 등 2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두산건설(대표이사 이정환)은 지난 28일 한국디자인진흥원으로부터 '2024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2개의 응모작이 'GD(굿 디자인)마크'를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이다. 산업디자인진흥법에 따라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으며, 선정된 상품에는 정부가 인정하는 공신력 있는 굿 디자인 마크를 사용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올해 굿 디자인으로 선정된 두산건설의 응모작은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S클래스더제니스'의 복합정원인 '유림원(流林園)' △플랩욕실장 등 2개다.두산건설에 따르면, '유림원'은 물, 숲, 정원의 3가지 요소를 담아 디자인한 복합정원이다. 유림원을 조성한 단지가 광주천과 접하고 버드나무가 많아 살기 좋다는 의미로 유림촌(柳林村)이라 불리던 유래를 토대로, 물과 숲을 구현한 자연형 정원을 단지의 중심 공간에 담고자 했다. 버드나무의 유(柳)는 흐를 유(流)의 수공간으로 구현해 100m 길이의 계류와 연못 그리고 석가산을 도입해 청량감을 주는 수변경관을 조성했고 다양한 수목을 식재해 숲속에서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경관을 구현했다.일반적인 욕실장은 슬라이딩이나 개폐식 도어로 구성돼 물건을 한눈에 확인하기 어렵고, 거울 중심부에 단차가 있어 불편함이 있었다. '플랩욕실장'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상부로 완전히 개폐하여 개방감을 줬으며, 하부에 적용된 오픈장은 자주 사용하는 물건을 비치할 수 있도록 실용성을 강조했다.
플랩을 위한 쇼바에는 독일의 헤펠레 사의 제품을 적용해 내구성과 미적가치를 높이며, 사용자가 원하는 각도에 맞춰 개폐가 가능한 프리스톱 기능을 더했다.
욕실장 내부에는 다용도 살균기를 넣어 내부를 쾌적하게 만들어주며, 오픈장에는 조명 및 콘센트, USB 충전 단자를 설치함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해당 상품은 지난 5월 정당계약 기준 39일 만에 100% 분양을 완료한 '두산위브(We've)더제니스 센트럴 용인'과 더불어 총 5개 단지에 옵션으로 우선 적용된다.
두산건설 관계자는 "주거 브랜드 위브의 의미에 맞게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상품을 꾸준히 개발하고 있다. 단지 내 복합정원인 유림원을 조성해 단지 입주민들이 생활 속 기쁨을 느낄 수 있는 공간(Live)을 조성했다. 생활 속의 문제가 해결되는 공간(Solve)을 실현하기 위해 플랩욕실장을 개발했다"면서 "앞으로도 We've 만의 남다른 감각을 적용한 상품을 개발해 더 나은 주거공간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권준영기자 kjykjy@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찰 미적대자…딥페이크 피해교사, 직접 고교생 범인 잡았다
- 길 가다 ‘날벼락’ 맞을 수도…모두를 ‘충격’에 빠트린 폐교회 철거현장
- 피겨 이해인 "미성년 성추행 억울…교제사실 밝힐 수 없었다"
- "아저씨가 나 만져"…여동생 전화 받고 성추행범 멱살잡은 20대 오빠
- "이게 뭐지"…덜 익힌 돼지고기 먹고 감염된 CT사진 `경악`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