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2024년 부산지역 KRX드림 청소년 장학금 2.3억 전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는 KRX드림 청소년 장학사업 일환으로 부산시교육청에서 부산지역 장학생 121명에게 2억 3000여만원의 장학금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2011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KRX드림 청소년 장학사업은 부산, 서울지역의 학업 의지가 있는 우수한 학생들에게 생활비 장학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에는 부산지역 장학생을 포함해 전체 장학생 200명에게 4억20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11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KRX드림 청소년 장학사업은 부산, 서울지역의 학업 의지가 있는 우수한 학생들에게 생활비 장학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중학교 2학년생을 신규 장학생으로 선발해 고등학교 졸업 시까지 중학생 연간 180만원 고등학생 26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장학생은 지역사회의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부산시교육청의 추천과 심사를 통해서 선발한다.
거래소는 2011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2047명의 장학생에게 장학금 32억원을 지원한 바 있다. 올해에는 부산지역 장학생을 포함해 전체 장학생 200명에게 4억20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정은보 이사장은 “학생들이 무한한 잠재력을 펼쳐 미래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지역인재 육성사업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용성 (utilit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대통령 "청년·중장년 국민연금 보험료 인상 차등화"(상보)
- [단독]GTX-C 더 늦어진다…자금줄 말라, 28년 개통 '빨간불'
- "전기차, 화재 많다? 오해하지 마세요" 진실은
- “걱정 많던 남편, 안도의 한숨을”…퇴근길에 ‘5억’ 복권 당첨됐다
- "오땅이 10년 전보다 싸" 의리 지킨 과자들 '특별 할인'
- “불탄 시신, 재조차 찾을 수 없어”…20년 결혼 생활의 말로[그해 오늘]
- 성형수술로 10개월 도피생활…‘45억 코인사기’ 일당 검거(종합)
- 봉급 125만원까지 오른 김 병장, 사용처 1위는 적금 등 '저축'
- ‘상금 랭킹 5위’ 윤이나, 골반 통증·피로 누적으로 기권 [KG 레이디스 오픈]
- "보증금 떼일 걱정 없겠네"…'기업이 집주인' 20년 임대주택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