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오션, 국내 조선사 최초 미 해군 MRO 사업 수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오션이 국내 조선사 최초로 미국 해군의 함정정비 사업 수주에 성공했다.
한화오션은 4만t 규모의 미 해군 군수지원함 창정비 사업을 수주했다고 29일 밝혔다.
한화오션은 국내 조선소 중 최초로 미 해군의 창정비 사업을 수주하게 됐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연간 약 80조원 이상 예상되는 글로벌 함정 MRO 시장에서 이번 미 해군 정비 사업 진출은 새로운 도약의 큰 발판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조원 규모 미 해군 MRO 시장 본격 공략
[헤럴드경제=한영대 기자] 한화오션이 국내 조선사 최초로 미국 해군의 함정정비 사업 수주에 성공했다.
한화오션은 4만t 규모의 미 해군 군수지원함 창정비 사업을 수주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함정정비 협약(MSRA) 인증 업체만 수행할 수 있다.
한화오션은 국내 조선소 중 최초로 미 해군의 창정비 사업을 수주하게 됐다. 이번 수주 과정에는 대한민국 국방부와 방위사업청의 적극적인 지원도 있었다.
이번 계약에 따라 미 해군 군수지원함은 한화오션 거제사업장에 입항, 함 전체에 대한 정비 및 검사를 받게 된다. 또 조선소 설비를 활용한 육상 정비 작업도 수행될 예정이다.
한화오션은 이번 수주를 통해 연간 약 20조원 규모의 미 해군 함정 유지·보수·정비(MRO) 시장에 진출하게 됐다.
앞서 한화오션은 미 해군 MRO 시장 공략의 일환으로 미국 필라델피아에 위치한 필리조선소를 인수했다. 지난달 22일에는 미국 해군보급체계사령부와 MSRA를 체결했다. MSRA는 미국 정부가 높은 유지·보수 품질과 기술을 갖춘 조선업체와 맺는 인증 협약이다. 올해 1월 MSRA를 신청했던 한화오션은 통상 1년 이상 소요되는 MSRA 인증 기간을 7개월로 대폭 단축한 데 이어 약 한달여 만에 함정 정비 사업을 수주했다.
한화오션은 앞으로 5년간 미 해군이 규정한 함정에 대한 MRO 사업 입찰에 공식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을 갖고 있다. 이번 군수지원함 창정비 사업의 적기 인도를 통해 미 해군에 체계적인 정비 인프라 능력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한화오션은 이번 수주 실적을 바탕으로 함정 건조 명가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연간 약 80조원 이상 예상되는 글로벌 함정 MRO 시장에서 이번 미 해군 정비 사업 진출은 새로운 도약의 큰 발판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철저한 사전 준비와 조사, 분석을 진행해 왔으며 이를 통해 적기에 좋은 품질의 창정비를 제공함으로써 미 해군과의 신뢰를 쌓고 적정 수익도 확보할 수 있는 자신감을 갖게 됐다”며 “부산, 경남 지역의 정비 관련 중소 업체들과의 상생 협력을 통해 관련 산업의 활성화에도 기여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yeongda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설마 우리학교도…?' 중3 남학생 개발 '딥페이크 피해 맵' 접속 폭증했다
- "못생겼다" 남친 말에 1억7천 전신성형 한 日간호사…"자신감에 성격도 고쳐져"
- “무서워서 먹겠나” 마라탕 하면 이 버섯인데…또 농약 검출이라니
- “1억 보내줘” 50대 이혼男 설레게 한 ‘우크라 여군’, 실체 봤더니
- ‘계곡 살인’ 피해자 유가족, 이은해 딸 ‘파양’…6년여 만에 ‘입양 무효’
- "배는 나오는데 살은 빠져"…21kg 거대 암덩어리가 뱃속에
- 野 김한규 “아버지 ‘응급실 뺑뺑이’ 돌다 돌아가셨다…엄청난 분노”
- “뚱녀야, 너 남친 생겨도…” 코치가 16살 女국대 툭하면 성폭행, 결국 ‘구속’
- 조국 “뉴라이트를 주요 직위에 올린 자가 밀정 왕초”
- “광고 따내더니 잇단 기부까지”…‘기부천사 삐약이’ 신유빈, 손흥민도 제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