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LCS Jeju, 졸업생의 IB 디플로마 성적 및 대학 진학 현황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11년 개교한 제주 국제학교 NLCS Jeju(NLCS 제주)가 2024년 졸업생들의 IB 디플로마 성과와 대학 진학 현황을 발표했다.
NLCS Jeju 대학진학상담사 김보영은 "2024년 졸업생들의 입학 결과는 매우 성공적이며, 자신의 열정을 추구하는 학생들이 최고의 결과를 얻었다"라며, "NLCS Jeju 대학진학상담사는 각 학생의 고유한 여정을 안내하고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4년 졸업생 중 IB 디플로마 프로그램에 응시한 학생 수는 총 108명으로, 응시자들은 99%의 높은 합격률을 기록했다. 이는 전 세계 평균 합격률인 80%를 크게 웃도는 수치다. 합격한 학생들의 평균 점수는 36.2점으로, 세계 평균인 30.3점을 상회했다. 특히, 두 명의 학생이 만점인 45점을 기록했으며, 32%의 학생이 40점 이상을 획득했다. 또한, 58명의 학생들은 이중 언어 디플로마를 취득했다.
이와 같은 뛰어난 성과 덕분에 2024년 졸업생들은 세계 유수 대학으로 진학할 예정이다. 64%의 학생들은 미국 대학에 입학하며, 그중 5명은 아이비리그 대학에 진학한다. 영국에서는 19%의 학생들이 학업을 이어가며, 이들 중 4명은 옥스포드와 케임브리지에, 10명은 임페리얼, UCL, LSE, 킹스 등 런던의 명문 대학에 합격했다. 10%의 학생들은 호주, 캐나다, 몰타, 홍콩, 일본 등 다양한 국가의 대학으로 향할 예정이며, 한국 대학에 지원한 학생들의 결과는 올해 하반기에 발표한다.
의대 진학 성과도 두드러진다. 7명의 의대 지원자들은 임페리얼, 킹스, 세인트 조지스, 세인트 앤드류스, 맨체스터 대학교 등 영국의 명문 의대에서 다수의 합격 통지를 받았다.
또한 NLCS Jeju에서 세 명의 졸업생이 한국장학재단의 대통령 과학 장학금을 받았다. 이 장학금은 과학 및 기술 분야에서 최고의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지원되는 것으로, 올해는 해외대학 신입생 중에서 단 20명의 학생만이 이 장학금에 선정되었다.
NLCS Jeju의 새로운 교장 제임스 모나한(James Monaghan)은 “이제 다음 단계의 교육을 시작하게 된 모든 학생들에게 축하를 전한다”며, “NLCS Jeju는 앞으로도 명문 대학과의 관계를 유지하며 학생들이 성공적으로 진학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NLCS Jeju 대학진학상담사 김보영은 “2024년 졸업생들의 입학 결과는 매우 성공적이며, 자신의 열정을 추구하는 학생들이 최고의 결과를 얻었다”라며, “NLCS Jeju 대학진학상담사는 각 학생의 고유한 여정을 안내하고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학 합격자 명단은 NLCS Jeju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영웅 효과' 이 정도일 줄은'…'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 개봉 하루 만에 14억 '초대박'
- NCT 태일, SNS 팔로워 70만 명 증발…성범죄 피소에 '손절' 시작
- 올해 프로야구 누적 관중 900만 돌파…1위 구단은 어디?
- ‘재결합’ 오아시스, 스위프트 넘어설까…“영국 매출만 7000억원 전망”
- 비즈니스석 승객 카드 훔쳐 1억 펑펑 쓴 범인의 '정체 충격'
- ‘학폭 논란’에 직접 입 연 전종서…“사실이라면 공식석상에 나오지 않았다”
- '우리 베이비는 태어날 때부터 디올' 이런 강남 MZ부모들 엄청 많더니 벌어진 일 '충격'
- '여동생 잔다' 영상 공유하자 '부럽다'…텔레그램 '가족능욕방' 참여자가 무려
- ‘동성 커플 펭귄’ 한마리 숨지자…남은 펭귄은 추모곡 부르며 슬퍼했다
- '30대에 집 3채 샀다'…집에서만 '밥' 먹은 日여성 하루 식비 '깜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