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클라우드 "2분기 거래액 7.2조 돌파… AI여행서비스 혁신 주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올해 2분기 통합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247% 상승한 7조2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글로벌 AI 서비스의 확장세에 힘입어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배 증가한 743억원을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야놀자클라우드는 올해 2분기 통합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247% 상승한 7조2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글로벌 AI 서비스의 확장세에 힘입어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배 증가한 743억원을 기록했다. 최근 2년새 297% 성장한 성과다.
AI/ML 기반 데이터 솔루션 중심의 사업 구조 변화도 눈에 띈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전 세계 여행 인벤토리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트랜잭션(Transaction) 솔루션’과 여행 공간의 디지털 전환을 돕는 ‘서브스크립션(Subscription) 솔루션’을 통해 데이터를 확보하고, 이를 AI/ML 기반의 데이터(Data) 솔루션과 연계하는 ‘AI 서비스’ 라인업을 완성했다.
솔루션별 매출을 살펴보면 기존 트랜잭션 솔루션과 서브스크립션 솔루션 중심에서 데이터 솔루션의 비중이 빠르게 늘어나는 추세다. 2분기 전체 매출 중 데이터 솔루션 비중은 26.8%를 차지했다.
김종윤 야놀자클라우드 대표는 “AI 데이터 서비스는 야놀자클라우드가 글로벌 여행시장에 진출해 괄목할 성과를 거두게 된 핵심 경쟁력”이라며 “전 세계 200여 개국 10만여 고객사와 연동된 데이터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폭발적 성장세를 이어감으로써 K-트래블 경쟁력을 강화하고 관광대국 비전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갭투자 자금 차단"…주택 시장은 또다시 '변곡점'
- "30대 초반 결혼하고 싶다"던 배우 조보아, 10월 비연예인 연인과 결혼
- 편의점마다 이색 상품…맞춤형 술도 나왔다
- 故구하라 오빠 "구하라법 드디어 통과,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 10월 '코로나 백신' 또 맞는다…구형백신보다 5배 효과 '새 백신'
- "주택 붕괴할 정도" 태풍 '산산' 日 접근…제주도엔 '풍랑경보' 격상
- '재판중 피습' 코인업체 대표…어떻게 법정에 흉기 반입됐나
- "의사 10만명 정당가입, 정치세력화한다"…의협, '간호법' 반발
- "친구에게 4개월 집 빌려줬다가"…쓰레기 더미에 쥐까지 나오게 된 사연
- 모처럼 손잡은 여야…'웃음꽃' 속 28건 민생법안 처리[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