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일, 'NCT 퇴출' 후폭풍…멤버들 일정 잇따라 취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기 그룹 '엔시티(NCT)' 멤버 태일(30·문태일)이 성범죄 혐의로 팀에서 퇴출 당하면서 후폭풍이 거세다.
태일의 피소 사실이 언론에 알려진 전날엔 NCT 다른 멤버들인 마크·해찬이 영상통화 팬사인회를 취소했다.
태일은 지난 2016년 NCT 멤버로 데뷔, NCT 127과 NCT U 멤버로 활동했다.
태일의 퇴출로 NCT 멤버들은 총 26명에서 25명이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인기 그룹 '엔시티(NCT)' 멤버 태일(30·문태일)이 성범죄 혐의로 팀에서 퇴출 당하면서 후폭풍이 거세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26일 솔로 데뷔 앨범 '제이(J)'를 발표한 NCT 재현은 이날 예정했던 팬사인회가 무기한 연기됐다. 태일의 피소 사실이 언론에 알려진 전날엔 NCT 다른 멤버들인 마크·해찬이 영상통화 팬사인회를 취소했다.
NCT의 유닛 'NCT 127'의 맏형이자 메인 보컬인 태일은 지난해 8월 오토바이를 타고 귀가하던 중 교통사고를 당해 활동을 한동안 중단했다. NCT 127 멤버들이 콘서트마다 언급하며 그를 그리워하는 등 우정을 뽐내는데 정작 그는 팀에 피해를 끼쳤다.
전날 NCT 퇴출 직후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물론 NCT 다른 멤버들이 그의 소셜 미디어 계정 팔로우를 취소하는 등 빠른 손절에 나서고 있다.
SM은 그런데 소속 가수들에게 관대한 편이다. 사건, 사고를 일으켜도 웬만하면 품고 가는 것이 회사의 불문율처럼 돼 있다. 그럼에도 SM이 태일은 빠르게 퇴출을 결정, 그의 구체적인 혐의에 대한 궁금증이 쏠리고 있다. 경찰은 지난 6월 성범죄 관련 혐의로 태일에 대한 신고를 접수한 후 입건했다고 이날 밝혔다.
특히 태일의 완전한 복귀를 기다리다 퇴출 소식을 접한 NCT 팬덤 시즈니는 큰 충격에 빠졌다. NCT는 현재 SM 대표 보이그룹이지만 데뷔 직후 주목 받은 건 아니다. 테크놀로지를 접목한 콘셉트에 처음엔 다소 난해하다는 반응이 많았는데 실력을 점차 인정 받으면서 거대 팬덤을 형성하게 됐다. 그 과정에서 멤버, 팬들 사이에 유대감이 형성됐다. 특히 태일은 평소 순한 인상의 멤버였던 탓에 성범죄 연루에 됐다는 소식에 팬들이 더 놀라고 있다.
또 NCT 127은 최근 시상식에서 잇따라 큰 상을 받았는데 태일로 인해 명성에 금이 갔다며 팬들이 더 안타까워하는 중이다.
태일은 지난 2016년 NCT 멤버로 데뷔, NCT 127과 NCT U 멤버로 활동했다. 태일의 퇴출로 NCT 멤버들은 총 26명에서 25명이 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반신 마비' 박위, 송지은과 결혼 한 달 만에 '경사'
- 김정민 "남친 수감 후 임신 알아…알콜 중독에 우울증"
- 한글 공부하는 러 병사 포착…"젠장, 뭔말인지 모르겠다"
- 김민희, 뒤늦은 이혼 고백 "딸 홀로 키워…공황장애 앓아"
- 이혼·사망설?…탕웨이, 결혼 10주년에 남편 사진 올렸다
- 미코출신 23기 정숙, 조건만남 절도범 의혹
- 판사에게 "마약이 왜 불법이죠?" 따진 20대 여성, 집유
- "성형 전 제 모습"…2억 들인 日 여성, 과거 사진 공개
- 쇼트트랙 김동성, 건설현장 근황 "오물 치우는 중"
- 유혜리 "전 남편, 술 취해 여배우와 블루스…키스 마크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