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보안 고도화···카카오엔터프라이즈, 로그프레소와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보안운영 플랫폼 로그프레소와 클라우드 통합보안관제(SIEM) 공동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 사는 온프레미스(사내 서버 설치형)와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하이브리드(혼합형) 업무 환경이 확대되면서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클라우드 SIEM 서비스가 필요하다는데 공감대를 형성했다.
로그프레소는 보안 운영 플랫폼 기술을 활용해 클라우드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보안 위협을 식별하고 대응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보안운영 플랫폼 로그프레소와 클라우드 통합보안관제(SIEM) 공동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 사는 온프레미스(사내 서버 설치형)와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하이브리드(혼합형) 업무 환경이 확대되면서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클라우드 SIEM 서비스가 필요하다는데 공감대를 형성했다. 양 사는 카카오클라우드 기반으로 클라우드 SIEM 서비스 개발을 완료했으며 공동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로그프레소는 보안 운영 플랫폼 기술을 활용해 클라우드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보안 위협을 식별하고 대응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했다. 로그프레소는 카카오클라우드 기반 SIEM 서비스를 미국과 일본, 캐나다 등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강석종 카카오엔터프라이즈 CPO는 “카카오클라우드는 기업 및 기관이 더욱 안전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최적의 솔루션과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강력한 보안을 갖춘 클라우드 제품군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지영 기자 yjy@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NCT 태일, SNS 팔로워 70만 명 증발…성범죄 피소에 '손절' 시작
- 올해 프로야구 누적 관중 900만 돌파…1위 구단은 어디?
- ‘재결합’ 오아시스, 스위프트 넘어설까…“영국 매출만 7000억원 전망”
- 비즈니스석 승객 카드 훔쳐 1억 펑펑 쓴 범인의 '정체 충격'
- ‘학폭 논란’에 직접 입 연 전종서…“사실이라면 공식석상에 나오지 않았다”
- '우리 베이비는 태어날 때부터 디올' 이런 강남 MZ부모들 엄청 많더니 벌어진 일 '충격'
- '여동생 잔다' 영상 공유하자 '부럽다'…텔레그램 '가족능욕방' 참여자가 무려
- ‘동성 커플 펭귄’ 한마리 숨지자…남은 펭귄은 추모곡 부르며 슬퍼했다
- '30대에 집 3채 샀다'…집에서만 '밥' 먹은 日여성 하루 식비 '깜짝'
- “유해한 콘텐츠 올린것도 아닌데” 화난 고영욱…유튜브 채널 삭제 이의신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