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한선월 사망 이유 밝힌 남편 “강압 촬영 없었다…구하라 법 주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레이싱 모델 출신으로 2022년부터 '한선월'이라는 예명으로 활동했던 고(故) 이해른(32)씨 남편이 아내의 사망이 자신과 관련이 있다는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27일 남편 박모씨는 한선월 유튜브에 '한선월 사망 이유에 대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하고 "선월이의 사망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한다"고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7일 남편 박모씨는 한선월 유튜브에 ‘한선월 사망 이유에 대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하고 “선월이의 사망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한다”고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앞서 한선월은 지난 6월 중순경 인천시 서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그의 사망 소식이 알려지기 전 성인 플랫폼에서는 높은 수위의 음란물이 80% 할인 판매돼 일각에서는 이씨가 남편의 강요로 성착취 음란물을 찍은 게 아니냐는 추측이 나왔다.
이에 대해 박씨는 “강압적 촬영은 없었다”며 “저희는 부부이자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3년간 함께 서로 동의 하에 촬영을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모든 영상의 촬영과정, 함께 게시물을 업로드하며 주고받은 메시지 내역 등 입증할 수 있는 자료는 경찰 조사 때 제출했다”고 밝혔다.
박씨는 아내 이씨가 보육원에서 자라며 어머니로부터 버림 받았다는 우울감이 있었다고 했다. 인플루언서 활동을 하며 금전적 여유가 생기자 지난 2023년 어머니에 처음으로 안부 문자를 보냈고, 지난 5월에는 어버이날에 상품권을 보냈다고 전했다. 그러나 이씨의 친모는 그의 연락을 차단했고, 이씨는 박씨에 “엄마는 나를 왜 버렸을까” “엄마는 내가 싫은 걸까”라고 말하는 등 불안정한 모습을 보였다고 했다.
박씨는 “(이씨가) 독형 플랫폼중 한 곳에서 만난 구독자와의 바람을 피웠다”며 “최근 나이트 웨이터와 바람을 피게 되면서 저는 이혼을 결심했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이씨가 스스로 목숨을 끊으려 시도하는 것을 자신은 막았고, 두번째 시도에선 막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불법 음란물 제작 의혹에 대해서는 “저희는 단 한명에게도 일체 돈을 입금받고 성행위를 한 적이 없다”며 “저희는 영상 컨셉이 ‘노예와 주인’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촬영을 했었고, 강압적인 촬영인것처럼 보여 성인물에서의 자극점들을 찾아 촬영하여 비디오물로 제작해서 판매를 한 것이지, 실제로 그런 행위들을 한 것이 아니다”고 했다.
박씨는 또 이씨의 사망 후 친모와 이복 동생으로부터 연락이 와 유산 분배를 요구하고 있다고 전했다. 박씨는 “선월이의 유산 부동산 2채 중, 오피스텔 1채를 달라고 하는 상황”이라며 “저는 28일 구하라법이 통과될지 지켜보고 있는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2016년부터 레이싱 모델로 활동한 고인은 오토모티브위크, 서울오토살롱, 서울모터쇼 등에 참여했다. 2022년부터 인터넷 방송을 시작했으며 이후 성인 플랫폼에서도 활동했다.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키아누 리브스 등판...‘수퍼 소닉3’ 올겨울 개봉[공식]
- ‘서정희 딸’ 서동주, 연하 비연예인과 내년 재혼 - 스타투데이
- “속옷 없다”던 차태현, 탈출 실패…갯장어 조업 끌려갔다 (‘언니네 산지직송’) - 스타투데이
- 송곳 살인사건의 전말…피해자 고문한 범인 실체는(‘용감한형사들3’) - 스타투데이
- 민희진 측 “하이브 주주간계약 해지 효력 無, 민희진에 해지권 있다”[공식] - 스타투데이
- 김재중, 신인 아이돌 그룹 제작한다…“10월 데뷔” - 스타투데이
- 정우성·현빈→정성일, 디즈니+ ‘메이드 인 코리아’ 출연 - 스타투데이
- 정해인, 팬미팅 투어 개최 확정…세계 8개 지역 팬 만난다 - 스타투데이
- 차인표 “10년간 쓴 위안부 소설…옥스퍼드대 필독서 선정에 나도 놀라” - 스타투데이
- 홍수아 “얼굴 완전체, 성형 더는 안해”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