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교육청 디지털성범죄 예방 위한 대응책 마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8일 최근 사회적으로 심각하게 대두되는 디지털성범죄(딥페이크) 예방을 위한 대응책 마련에 나섰다.
강원도교육청은 현재 도내 디지털성범죄 관련 피해 사안을 파악하고 있으며 예방교육 및 지원 대책 마련을 위해 적극 대응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8일 최근 사회적으로 심각하게 대두되는 디지털성범죄(딥페이크) 예방을 위한 대응책 마련에 나섰다.
강원도교육청은 현재 도내 디지털성범죄 관련 피해 사안을 파악하고 있으며 예방교육 및 지원 대책 마련을 위해 적극 대응하고 있다.
강원도교육청의 디지털성범죄 예방계획에 따라 교육지원청은 학교장 대상 연수를 실시하고, 학교에서는 교사, 학생, 학부모 대상 연수를 실시하며 피해자 보호 조치를 강화한다.
또한 딥페이크 피해 보호조치를 위해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음란물 삭제, 신변보호 및 심리상담(치료), 법률지원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 디지털성범죄(딥페이크) 예방교육 강화를 위해 도교육청에서는 디지털 성범죄 특별교육주간을 2주간 운영하며, 공문을 통해 가정통신문 및 예방교육자료를 제공한다.
부교육감을 단장으로 한 딥페이크 위기 대응 지원팀도 구성해 피해 신고센터를 운영한다. 이를 통해 피해자(학생, 교원) 보호를 위한 신속한 상담·치료·법률·언론 대응을 지원할 계획이다.
박성관 강원도교육청 인성생활교육과장은 "최근 학교폭력이 신체폭력에서 사이버폭력 등으로 변화되고 있으며 최근 발생하는 딥페이크 사안에 대해 적극적인 예방교육과 피해자 보호조치를 지원해 안전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강원CBS 진유정 기자 jyj85@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외비 문건' 시나리오대로? KBS 절묘한 '우클릭'
- SM "NCT 태일, 성범죄 형사사건 피소…팀 탈퇴"
-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반전 드라마 꿈꾸는 패럴림픽 기대주들
- "이뻐서 그래"…미성년자 선수 1년간 성추행한 코치 '징역5년'
- "트럼프 총격범, 바이든 대통령 행사도 검색했다"
- 웨스팅하우스의 딴지와 미국의 보호주의[베이징노트]
- 태풍 '산산'의 영향…남해동부 바깥먼바다에 '태풍 경보'
- 22대 국회의원 신규등록 재산 1위는 고동진…이색 자산도 눈길
- 22대 국회 신규 등록 의원 147명…평균재산 26억 8천만원
- 보건의료노조 "62곳 중 59곳 교섭 타결, 조선대병원만 파업 돌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