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서울 유니콘 챌린지' 최종결선 'Try Everything 2024'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와 서울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구 서울산업진흥원, 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글로벌 스타트업 대축제인 '트라이 에브리싱(Try Everything)'을 다음달 11일부터 12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하고, 그 일환으로 7년 미만 국내외 스타트업 경연대회인 '2024 서울 유니콘 챌린지' 최종결선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서울 유니콘 챌린지'는 글로벌 성장이 유망한 국내외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한 경연대회로 지난 2020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시와 서울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구 서울산업진흥원, 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글로벌 스타트업 대축제인 ‘트라이 에브리싱(Try Everything)’을 다음달 11일부터 12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하고, 그 일환으로 7년 미만 국내외 스타트업 경연대회인 ‘2024 서울 유니콘 챌린지’ 최종결선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서울 유니콘 챌린지’는 글로벌 성장이 유망한 국내외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한 경연대회로 지난 2020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2024 서울 유니콘 챌린지’는 전년 대비 1억원이 증가한 2억2000만원 규모의 지원금과 강화된 지원 혜택으로 42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예선 및 본선평가를 통과해 최종결선에 진출한 5개 기업에는 서울특별시장상과 총 2억2000만 원 규모의 지원금이 순위에 따라 차등 지급되며, 글로벌 전문 액셀러레이터의 프로그램으로 후속지원도 연계될 예정이다.
이번 최종결선에 진출한 5개사는 타이어 센서를 통해 타이어의 상태와 도로 노면 인프라 정보를 실시간으로 분석하는 시스템을 개발하는 ‘반프(대표 유성한)’, 차세대 ‘PUF 기술과 PQC 기술을 적용해 IoT 보안을 선보이는 팹리스 ‘아이씨티케이(대표 이정원)’, 유아를 대상으로한 AI 기반 챗봇 솔루션 카티 및 카티를 탑재한 인형을 개발하는 ‘카티어스(대표 안민지)’, 소형 위성을 위한 소형 우주발사체를 개발 및 발사 서비스를 지원하는 ‘페리지에어로스페이스(대표 신동윤)’, K-POP 빅데이터를 보유해 후즈팬, 한터뉴스, 한터차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터글로벌(대표 곽영호)’이다.
최종결선은 다음달 12일 트라이 에브리싱 2024(Try Everything 2024) 행사 2일차에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결선 후 ‘Try Everything Awards(트라이 에브리싱 어워즈)’에서 최종순위 발표와 함께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대상 수상 기업을 맞추는 참관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에어’, ‘에어팟 프로’를, 무작위 추첨 이벤트를 통해서는 ‘스타벅스 상품권’ 등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2024 서울 유니콘 챌린지’ 최종결선 참관을 희망하는 사람은 Try Everything 2024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후, 행사당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로 방문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문의사항은 ‘2024 서울 유니콘 챌린지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빨리 지워주세요"…고3 딸 영상 본 엄마 '절규' [이슈+]
- 입주 후 거래 한 번 없더니…"180억에 팔렸다" 들썩
- 삼성전자 사원증도 줬는데…BTS 슈가 음주운전에 '발칵'
- 24억이나 썼는데…아무도 모르는 '서울시 정책' 논란 폭발
- 1년새 2억 뛰었는데…"비싸게 내놔도 계약 전화 쏟아져요"
- "사 먹을 엄두 못 냈었는데"…추석 앞두고 불티나게 팔린다 [트렌드+]
- "배 터지게 먹었어요"…2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인기 폭발'
- "중국인들 100개씩 쓸어담더라"…광장시장서 무슨 일이 [현장+]
- "김호중 석방해야 한미동맹 튼튼"…트럼프에 편지까지 보냈다
- "물 없이 세탁기 돌린다니"…LG '꿈의 가전'에 쏟아진 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