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10월 美서 개최···한종희 기조연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005930)가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2024(SDC24)'를 미국 새너제이 맥에너리 컨벤션센터에서 10월 3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SDC는 전 세계 개발자들과 함께 삼성전자의 소프트웨어·서비스·플랫폼 관련 비전과 혁신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글로벌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모두를 위한 인공지능(AI)-10년의 개방적 혁신과 미래'를 주제로 삼성의 AI 비전을 소개한다.
기조연설은 한종희 삼성전자 DX부문장(부회장)이 맡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종희, 삼성 AI 비전 발표···협업 강조
삼성전자(005930)가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2024(SDC24)’를 미국 새너제이 맥에너리 컨벤션센터에서 10월 3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2013년 처음 열린 SDC는 올해 10주년을 맞았다. SDC는 전 세계 개발자들과 함께 삼성전자의 소프트웨어·서비스·플랫폼 관련 비전과 혁신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글로벌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모두를 위한 인공지능(AI)-10년의 개방적 혁신과 미래’를 주제로 삼성의 AI 비전을 소개한다. 기조연설은 한종희 삼성전자 DX부문장(부회장)이 맡는다. 한 부회장은 AI 기반으로 개인화한 맞춤형 경험과 한층 안전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삼성전자의 AI 비전을 공유한다. 이를 위한 개발자·파트너 기업들과의 개방적 협업도 강조할 예정이다.
이어 삼성전자 임직원들이 연사로 나서 △갤럭시 AI·AI TV·비스포크 AI 등 AI 혁신 제품 △AI 제품들을 뒷받침하는 스마트싱스·타이젠 등 주요 플랫폼 혁신 △녹스 매트릭스 등 보안 기술 관련 청사진을 소개하는 세션을 진행한다.
SDC24 현장에서는 보안·헬스·온디바이스 AI 등과 모바일·가전·TV 등에 적용되는 다양한 AI 기반 소프트웨어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개발자들이 현장에서 직접 코딩에 참여하는 ‘코드 랩’ 행사와 SDC 10주년 기념 디너 파티 등 개발자들의 교류 행사도 열린다.
SDC24는 사전 신청을 통해 누구나 오프라인 현장에 참석할 수 있다. SDC24의 기조연설은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진동영 기자 ji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올해 프로야구 누적 관중 900만 돌파…1위 구단은 어디?
- ‘재결합’ 오아시스, 스위프트 넘어설까…“영국 매출만 7000억원 전망”
- 비즈니스석 승객 카드 훔쳐 1억 펑펑 쓴 범인의 '정체 충격'
- ‘학폭 논란’에 직접 입 연 전종서…“사실이라면 공식석상에 나오지 않았다”
- '우리 베이비는 태어날 때부터 디올' 이런 강남 MZ부모들 엄청 많더니 벌어진 일 '충격'
- '여동생 잔다' 영상 공유하자 '부럽다'…텔레그램 '가족능욕방' 참여자가 무려
- ‘동성 커플 펭귄’ 한마리 숨지자…남은 펭귄은 추모곡 부르며 슬퍼했다
- '30대에 집 3채 샀다'…집에서만 '밥' 먹은 日여성 하루 식비 '깜짝'
- “유해한 콘텐츠 올린것도 아닌데” 화난 고영욱…유튜브 채널 삭제 이의신청했다
- 앱에서 인생 동반자 만났다?…日 MZ 4명중 1명 “소개팅 앱 통해 결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