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입출금 서비스 개편…“편의성 높이는 서비스 개선 지속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업비트가 편의성에 초점을 둔 서비스 개선을 지속한다.
28일 두나무에 따르면 업비트는 지난 7월 가상자산 및 원화 '입출금' 기능을 개편했다.
업비트는 최근 입출금 기능을 개편하면서, 즐겨찾기 지갑 주소의 편의성을 높이는 등 '사용성 개선'에 초점을 뒀다.
업비트는 이번 개편에 따라 입출금 지원 상태값을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는 '입출금 현황 히스토리' 기능을 추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용성 개선에 초점…편의성↑
[헤럴드경제=박세정 기자] 업비트가 편의성에 초점을 둔 서비스 개선을 지속한다. 지난 6월 직관성을 중점에 둔 ‘스테이킹’ 개편에 이어 ‘입출금’까지 개편하고 접근성을 높인다.
28일 두나무에 따르면 업비트는 지난 7월 가상자산 및 원화 ‘입출금’ 기능을 개편했다.
가상자산은 은행과 마찬가지로 타 거래소나 개인 지갑으로 가상 자산을 전송(출금)하거나 전송받을(입금) 수 있다. 업비트는 최근 입출금 기능을 개편하면서, 즐겨찾기 지갑 주소의 편의성을 높이는 등 ‘사용성 개선’에 초점을 뒀다.
업비트는 이번 개편에 따라 입출금 지원 상태값을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는 ‘입출금 현황 히스토리’ 기능을 추가했다. 해당 기능에 따라 이용자는 상세한 입출금 상태 변경이력을 확인할 수 있다. 은행 서비스처럼 가상자산별 입출금을 내역을 주변 사람에게 간단하게 공유할 수도 있다. 이미지와 텍스트 모두 지원된다.
편의성 향상을 위한 부가 기능도 추가됐다. 추가된 기능은 ▷관심코인 모아보기 기능 ▷보유자산을 별표로 숨기는 기능 ▷보유자산의 비트코인(BTC) 환산 표기 기능 ▷1만원 미만의 소액 자산 숨기기 기능 등으로, ‘입출금’ 서비스 내에서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다.
업비트는 이용자 목소리를 반영한 크고 작은 서비스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지난 8월 13일 선보인 적립식 자동 투자 서비스 ‘코인 모으기’도 이러한 노력의 일환이다.
코인 모으기는 매일 또는 매주 자동으로 가상자산을 매수할 수 있는 서비스다. 분할 투자 방식으로 변동성이 높은 시장에 대응할 수 있고, 장기적으로 우상향하는 종목에서 이익을 낼 수 있어 증시에서도 주목받는 투자 방식이다.
주문 최소 금액은 1만원으로 주문당 최대 100만원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가상 자산당 최대 300만원까지 주문 가능하다.
업비트는 앞으로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업비트 관계자는 “더욱 편리하고 쾌적한 거래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jpark@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뚱녀야, 너 남친 생겨도…” 코치가 16살 女국대 툭하면 성폭행, 결국 ‘구속’
- NCT 태일, 성범죄로 피소…SM “사안 엄중…팀 탈퇴 결정”
- “광고 따내더니 잇단 기부까지”…‘기부천사 삐약이’ 신유빈, 손흥민도 제쳤다
- “스드메 300만원? 어림도 없어”…조민이 공개한 예식비 들어보니
- “그림인 줄 알았다” 알고보니 ‘소름 돋는 사진’…덜 익은 삼겹살 먹었다간
- “쫄딱 망한 줄 알았는데” 넷플릭스 초유의 ‘이탈’ 사태…이게 구세주?
- 주3회 ‘이 음식’ 먹었는데…‘발기부전’ 위험 2.58배나 높아진다고?
- ‘세 자녀’ 도로 한복판에 무릎 꿇린 中아빠…“아동학대” 비난 쏟아진 이유
- “삼성이 샤오미에 졌다?” 회심의 ‘280만원 접는폰’ 등장…이유 있었네
- "사실이면 당당하게 못 나와"…'학폭 의혹' 전종서, 직접 '결백' 밝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