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 '필수템' 자리잡더니···아시아 100대 유망기업 선정된 이곳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핀테크 기업 트래블월렛이 글로벌 경제 매거진 포브스가 27일(현지시각) 발표한 '2024 포브스 아시아 100대 유망기업'(Forbes Asia 100 To Watch 2024)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산업에 미치는 영향, 수익의 성장성, 투자 유치 실적, 비즈니스 모델 등의 지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하는 포브스 아시아 유망기업 2024에는 총 7개의 국내 스타트업이 선정되었으며 금융 분야에서는 트래블월렛이 유일하게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핀테크 기업 트래블월렛이 글로벌 경제 매거진 포브스가 27일(현지시각) 발표한 ‘2024 포브스 아시아 100대 유망기업’(Forbes Asia 100 To Watch 2024)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포브스는 지난 2021년부터 아시아 지역의 금융, 바이오∙헬스케어, 물류∙운송, 교육∙채용 등 10여 개 분야에 걸쳐 100대 유망 스타트업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산업에 미치는 영향, 수익의 성장성, 투자 유치 실적, 비즈니스 모델 등의 지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하는 포브스 아시아 유망기업 2024에는 총 7개의 국내 스타트업이 선정되었으며 금융 분야에서는 트래블월렛이 유일하게 선정됐다.
트래블월렛은 환전에 특화된 트래블카드를 가장 먼저 출시, 업계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지난 6월 미국 벤처캐피털(VC)인 라이트스피드벤처파트너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하며 클라우드 기반의 지불결제 기술에 대한 글로벌 시장의 주목을 받았다.
트래블월렛은 올해 초부터 국내 결제 서비스로 영역을 확장한 데 이어 여행 친구를 쉽게 만날 수 있는 ‘소셜페이’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를 통해 여행 중에 다양한 사람과 만나 여행의 재미를 더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 또한 더치페이를 더욱 편리하게 할 수 있는 ‘N빵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GS25 편의점 ATM에서 트래블월렛 카드를 즉시 발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나왔다.
김형우 트래블월렛 대표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기존에 없었던 서비스를 내놓으며 결제의 변화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트래블월렛카드는 500만 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한 트래블월렛이 운영하는 선불카드다. 대한민국 원화 포함 46개국 통화를 하나의 카드로 환전 및 충전할 수 있으며, 원화뿐만 아니라 모든 외화 결제에 수수료 0원 혜택을 제공한다. 기존에는 트래블월렛카드 발급에 평균 6일이 소요됐으나, GS25의 스마트 ATM을 이용하면 2분 내로 발급받을 수 있다. 등록한 카드는 한국에서부터 즉시 사용 가능하며 이용에 별도의 발급비나 수수료도 발생하지 않는다.
김기혁 기자 coldmetal@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올해 프로야구 누적 관중 900만 돌파…1위 구단은 어디?
- ‘재결합’ 오아시스, 스위프트 넘어설까…“영국 매출만 7000억원 전망”
- 비즈니스석 승객 카드 훔쳐 1억 펑펑 쓴 범인의 '정체 충격'
- ‘학폭 논란’에 직접 입 연 전종서…“사실이라면 공식석상에 나오지 않았다”
- '우리 베이비는 태어날 때부터 디올' 이런 강남 MZ부모들 엄청 많더니 벌어진 일 '충격'
- '여동생 잔다' 영상 공유하자 '부럽다'…텔레그램 '가족능욕방' 참여자가 무려
- ‘동성 커플 펭귄’ 한마리 숨지자…남은 펭귄은 추모곡 부르며 슬퍼했다
- '30대에 집 3채 샀다'…집에서만 '밥' 먹은 日여성 하루 식비 '깜짝'
- “유해한 콘텐츠 올린것도 아닌데” 화난 고영욱…유튜브 채널 삭제 이의신청했다
- 앱에서 인생 동반자 만났다?…日 MZ 4명중 1명 “소개팅 앱 통해 결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