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환, '홈즈' 최초 맨발 오프닝 "집앞이라 편하게 나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조달환이 주택살이와 관련해 현실적인 조언과 꿀팁을 제공한다.
이에 조달환은 "제가 살고 있는 양평에서 집을 구한다고 해서 편하게 나왔다"고 말해 웃음을 유발한다.
매물 현장에 도착한 조달환은 가파른 계단을 보고 "계단은 의뢰인이 원하는 캠핑을 할 수가 없다. 캠핑 장비 들고 4~5번만 오르다 보면, 금세 지친다"며 고개를 내젓는다.
내부에 들어선 조달환은 먼저, 지하수를 컵에 받아 냄새와 침전물을 체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정혜원 인턴 기자 = 배우 조달환이 주택살이와 관련해 현실적인 조언과 꿀팁을 제공한다.
29일 오후 10시 방송되는 MBC TV 예능물' 구해줘! 홈즈'에서는 주말주택을 찾는 5인 가족이 의뢰인으로 등장한다.
의뢰인 부부는 3남매 아이들에게 핸드폰보다 자연을 보게 하고픈 마음에 주말주택을 찾는다고 밝힌다. 이들은 그동안 할머니 댁에서 주말 추억을 쌓아왔지만, 할머니 댁을 매매한 후에 갈 곳이 없어졌다고 한다. 희망 지역은 경기도 양평군으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마당과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수영장을 바랐다. 또 이층집을 선호한다고 말한다. 예산은 매매가 또는 전세가 2억~4억 원대까지 가능하다고 밝힌다.
덕팀에서는 배우 조달환이 대표로 출연한다. 복팀에서는 개그맨 양세형과 배우 임형준이 히든 코디로 출연한다. 오프닝에서 만난 조달환과 임형준은 시작부터 서로의 의상을 지적하며 티키타카 케미를 보여준다. 임형준이 “저도 정말 편한 복장으로 출연했지만, 맨발로 출연하는 사람은 처음이다”라고 조달환을 지적한다.
이에 조달환은 “제가 살고 있는 양평에서 집을 구한다고 해서 편하게 나왔다”고 말해 웃음을 유발한다.
세 사람은 양평군 옥천면 용천리로 향한다. 조달환은 "제가 집을 처음 구할 때, 1순위로 알아봤던 지역이다. 인근에 KTX 역까지 10분 소요, 서울까지 자차로 50분 걸린다"고 설명한다.
매물 현장에 도착한 조달환은 가파른 계단을 보고 "계단은 의뢰인이 원하는 캠핑을 할 수가 없다. 캠핑 장비 들고 4~5번만 오르다 보면, 금세 지친다"며 고개를 내젓는다.
난로를 발견한 뒤 "1년에 딱 2번 한다"고 말하는 등 주택 살이 6년 차의 현실적인 조언을 아끼지 않는다.
분리수거에 대해 이야기하던 조달환은 "낙엽을 태우는 것도 불법이다"고 설명한 뒤, 실제로 이웃집 주변에 산불이 나서 헬기까지 출동했다고 말한다. "산불피해는 원인 제공자가 모두 배상해야 한다. 산불 한번 내면 삼대가 망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세 사람은 양평군 서종면 정배리로 향한다. 조달환은 인근에 혁신초등학교가 있어 교육에 관심 있는 가족들이 이사를 많이 온다고 소개했다.
화이트 톤의 세련된 매물은 본채와 별채로 이뤄져 있었다. 내부에 들어선 조달환은 먼저, 지하수를 컵에 받아 냄새와 침전물을 체크한다. 그는 "지하수 때문에 고생하는 분들이 주변에 너무 많다. 지하수 속 석회질 때문에 세탁기가 망가질 수도 있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leasanteye88@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반대 서명' 동참 "모자란 남자…"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