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IT 장애’로 공항, 구조대 ‘마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덜란드에서 'IT 대란'이 발생해 공항 및 공공부문 등이 줄줄이 영향을 받았습니다.
AP 통신, 폴리티코 등 외신에 따르면 현지시각 27일, 네덜란드 국방부 네트워크 일부가 중단되면서 같은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다른 부처 및 공공부문이 영향을 받았습니다.
국방부 대변인은 "국방부 네트워크 중 하나가 중단됐고 이는 네덜란드 정부 다른 부문에서도 사용하고 있는 통신망"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덜란드에서 ‘IT 대란’이 발생해 공항 및 공공부문 등이 줄줄이 영향을 받았습니다.
AP 통신, 폴리티코 등 외신에 따르면 현지시각 27일, 네덜란드 국방부 네트워크 일부가 중단되면서 같은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다른 부처 및 공공부문이 영향을 받았습니다.
국방부 대변인은 “국방부 네트워크 중 하나가 중단됐고 이는 네덜란드 정부 다른 부문에서도 사용하고 있는 통신망”이라고 말했습니다.
네덜란드 국립사이버안보센터(NCSC)는 이번 사태 원인이 사이버 공격인지는 아직 알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민간 항공편뿐 아니라 군공항으로도 활용되는 남부의 에인트호번 공항은 사실상 마비 상태입니다.
공항 측은 엑스(X·옛 트위터)를 통해 “현재 국방부 IT 네트워크 문제 여파로 에인트호번 공항에서 항공편 운항이 불가능하다”며 최소 오후 5시까지 이·착륙이 불가능하다고 안내했습니다.
네덜란드 최대 공항인 암스테르담 스히폴 공항은 현재까지 별다른 문제가 보고되지 않았습니다.
비상 구조대원들이 활용하는 경보 및 통신망도 영향을 받았습니다.
네덜란드 해안경비대는 전화·무전 연결이 불가능한 상태고, 경찰의 경우 업무 시 활용하는 통신체계 대신 개인 휴대전화로 연락을 주고받고 있다고 AP는 전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위재천 기자 (wee@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간호법’ 합의 처리…‘진료지원(PA) 간호사’ 합법화
- [단독] 한동훈측 “대통령실, 의료 공백 해결 대안 있으면 제시하라” 역제안
- “정보 줄테니 4억 원 달라”…‘블랙요원’ 명단 등 기밀 7년간 빼돌려
- 여군, 여교사까지 ‘패닉 상황’…방심위 “‘딥페이크 성범죄 영상물’ 퇴출 총력” [현장영상
- 판사 눈 앞에서 피고인 흉기 피습…법원 보안검색 ‘구멍’
- 고속도로에 콘크리트 기둥 떨어져…차량 3대 ‘쾅쾅쾅’
- 멸종위기 바다거북 9마리…제주 바닷속으로
- [현장영상] ‘샌드위치가 미래에서 왔나?’…제조일 거짓 표기한 업체 적발
- 쿠팡·마켓컬리의 ‘60일 정산기한’은 정당한가?
- 지하 통로로 법정 들어간 아리셀 대표…유족 “구속 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