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강릉] 강릉시, 무장애 관광도시로 국제상 수상 외
[KBS 춘천]강릉시가 아시아‧태평양관광협회가 주관한 2024 PATA Gold Award '모두를 위한 관광 부문'을 수상했습니다.
강릉시는 무장애 관광도시 조성 사업을 통해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등 다양한 부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강릉시는 KTX 강릉역에 무장애관광센터를 조성하는 등 올해까지 사회적 약자를 위한 시설을 개선하고, 관련 프로그램 등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삼척·정선, 카드형 지역화폐 추석 할인 규모 확대
추석 명절을 맞아 삼척시와 정선군이 카드형 지역 화폐의 할인 규모를 확대합니다.
삼척시는 다음 달(9월) 한 달 동안 삼척사랑카드의 할인 환급률을 기존 10%에서 15%로 상향 조정한다고 밝혔습니다.
정선군도 같은 기간에 '와와페이'의 할인율을 기존 10%에서 15%로 높이고, 할인 구매 한도는 기존 70만 원에서 100만 원으로 확대합니다.
한림대학교, 양양 ‘마이크로캠퍼스’ 개설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현장 업무 공간인 한림대학교 '마이크로캠퍼스'가 양양군에도 조성됐습니다.
한림대학교는 오늘(28일) 양양군평생학습관에 마이크로캠퍼스 비상주 사무실 문을 열고, 양양군과 산학 협력을 통한 지역 문제 해결 등에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강원도 내 한림대학교 마이크로캠퍼스는 양양군을 포함해 강원도 내 7곳으로 늘었습니다.
삼척 하장서 고랭지배추 소비자 초청 행사 개최
고랭지 배추 수확 철을 맞아 모레(30일)부터 이틀간 삼척시 하장면 판문리 녹색농촌체험장에서 소비자 초청 체험 행사가 열립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배추밭 걷기와 고랭지 배추·찰옥수수 수확 체험, 배추절임 체험, 향토 음식 체험 등이 진행되고, 지역 농산물 판매장도 운영됩니다.
체험 참가 비용은 고랭지 배추 수확은 2만 원, 찰옥수수 수확은 만 원입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간호법 등 28개 법안 본회의 통과…22대 국회 여야 첫 합의
- [단독] 한동훈측 “대통령실, 의료 공백 해결 대안 있으면 제시하라” 역제안
- “정보 줄테니 4억 원 달라”…‘블랙요원’ 명단 등 기밀 7년간 빼돌려
- 여군, 여교사까지 ‘패닉 상황’…방심위 “‘딥페이크 성범죄 영상물’ 퇴출 총력” [현장영상
- 판사 눈 앞에서 피고인 흉기 피습…법원 보안검색 ‘구멍’
- 고속도로에 콘크리트 기둥 떨어져…차량 3대 ‘쾅쾅쾅’
- 멸종위기 바다거북 9마리…제주 바닷속으로
- [현장영상] ‘샌드위치가 미래에서 왔나?’…제조일 거짓 표기한 업체 적발
- 쿠팡·마켓컬리의 ‘60일 정산기한’은 정당한가?
- 지하 통로로 법정 들어간 아리셀 대표…유족 “구속 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