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건설사 최초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자체 고객통합관리 시스템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건설사 최초로 한국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SQ) 인증을 획득했다.
HDC현산은 서울 용산구 본사에서 한국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 인증 수여식을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관하는 한국 서비스품질 인증제도는 고객 접점 서비스 운영관리, 서비스 경영성과 등을 총체적으로 평가해 우수한 기업에 인증서를 발급하는 제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혁신과 서비스품질 향상 도모
HDC현대산업개발이 자체 고객통합관리 시스템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건설사 최초로 한국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SQ) 인증을 획득했다.
HDC현산은 서울 용산구 본사에서 한국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 인증 수여식을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수여식에는 권영민 한국서비스진흥협회 회장, 민성우 HDC현산 건설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관하는 한국 서비스품질 인증제도는 고객 접점 서비스 운영관리, 서비스 경영성과 등을 총체적으로 평가해 우수한 기업에 인증서를 발급하는 제도다. 국가기술표준원 종합건설업 평가지표를 바탕으로 심사한다. 서류 심사와 현장 평가를 거쳐 최종적으로 인증심의위원회가 인증 부여를 확정한다.
이번 인증 심사에서 HDC현산은 입주 초기부터 서비스 품질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를 해오고 있는 점 등을 인정받았다. 이 회사는 입주민 편의를 높이기 위해 입주 초기 관리를 담당하는 별도 전담 조직을 배치하고 있다.
특히 고객통합관리 시스템 ‘ICLICK 4.0’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통합 고객 데이터베이스가 구축된 이 시스템을 활용하면 아이파크 모바일앱으로 고객과 담당자를 상시로 연결할 수 있다. 민원 접수 때 지정 담당자가 메일과 문자 등으로 즉시 대응할 수 있다는 얘기다.
민성우 건설본부장은 “데이터의 정확성에 근거해 체계적인 서비스 품질관리에 힘쓰겠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해서 개편하고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명현 기자 wise@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금 딱 하나만 산다면"…여의도 '주식쟁이'가 꼽은 종목 [돈앤톡]
- 직장 상사에게 '하트 이모티콘' 보냈다가…"난감하네"
- 강남도 아닌데 집값이…"부럽다 부러워" 30억 거래 '속출'
- "큰손들이 쓸어담았대" 소식에…동학개미 '두근두근'
- 배우 이준호 내세우더니…'톱스타' 모델 쓴 이유 있었네 [이미경의 옹기중기]
- "배 터지게 먹었어요"…2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인기 폭발'
- "사 먹을 엄두 못 냈었는데"…추석 앞두고 불티나게 팔린다 [트렌드+]
- "물 없이 세탁기 돌린다니"…LG '꿈의 가전'에 쏟아진 탄성
- 中 다이빙 스타, 엄마 주려고 휴대폰 샀다가…온 나라가 '발칵'
- "한순간 모텔주인 될 판"…1000명 전부 "속았다" 초유 상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