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끼삐끼 춤’ 뭐길래?…외신도 주목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방송일 : 2024년 8월 28일 (수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김은배 전 서울경찰청 국제범죄수사팀장, 장현주 전 더불어민주당 법률위 부위원장, 호준석 국민의힘 대변인, 허주연 변호사
[김종석 앵커]
중독성 있는 이른바 ‘삐끼삐끼’ 춤. 기아 타이거즈가 최근에 상승세, 성적도 좋은데, 특히 한 치어리더의 춤이 외신까지 주목을 했어요? 마치 록 콘서트장 같다고 이야기를 했어요?
[허주연 변호사]
‘삐끼삐끼’ 춤, 앵커님도 추실 수 있으실 것이에요. (저는 사양하겠습니다.) 저 같은 몸치도 이렇게 출 수 있는 쉬운 응원 동작이니까 전 세계인들이 쉬운 듯 재미있다며 열광을 한다는 것이에요. 저것이 사실 2022년부터 기아 치어리더들이 추던 춤인데, 최근에 이주은 치어리더가 화장을 고치다가 노래가 나오니까 바로 춤을 추는 모습이 화제가 되면서 더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것인데요. 이것을 왜 외국에서 더 관심을 가지냐면, 특히 미국 같은 곳은 MLB에 저런 치어리더가 없어요. 그래서 우리나라 치어리딩 응원 문화에 굉장히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특히 고척돔에서 MLB 개막전을 할 때 우리나라 치어리더들 응원하는 것이, 쉬운 춤을 추면서도 관객들과 호흡하는 자연스러운 모습이 엄청나게 매력적이라고 난리가 났다는 것이에요. 미국 치어리딩은 “Bring it on!"라고 하면서 굉장히 칼군무이고, 무언가 비장하잖아요. 그래서 일반 사람들이 따라 하기가 쉽지 않은데, 우리나라 K-응원문화. 쉽고도 재미있고, 또 관객들과 함께하는 K-응원문화가 미국 MLB에 또 다른 변화를 가지고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태섭 인턴
Copyright © 채널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