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퀸 청하, 새 싱글 ‘알고리즘 (Algorithm)’ 발매···엄정화·가비 뮤직비디오 깜짝 출연

손봉석 기자 2024. 8. 28. 18:1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ORE VISION(모어비전) 제공



가수 청하가 청량한 서머송으로 시원한 대리만족을 선물한다.

청하는 2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스페셜 디지털 싱글 ‘알고리즘 (Algorithm)’을 발매했다.

‘알고리즘 (Algorithm)’은 지난 3월 청하의 새로운 시작을 알린 싱글 ‘EENIE MEENIE (이니미니)’ 이후 약 5개월 만에 공개한 신보다. 하우스 기반의 리듬 위에 몽환적이고 독특한 신디사이저 사운드 및 디스토션 피아노가 돋보이는 팝 댄스 장르로, 알고리즘처럼 운명적으로 이끌리는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청하 대표곡 ‘롤러코스터’, ‘벌써 12시’의 프로듀서인 블랙아이드필승과 전군 그리고 청하와 처음으로 호흡을 맞추는 FLYT 등이 프로듀싱에 참여해 음악적 시너지를 더하고 완성도를 높였다.

MORE VISION(모어비전) 제공



음원과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어디서나 알고리즘으로 뜨는 청하의 모습을 담고 있다. 청하는 화이트 앤 실버 스타일링으로 시원한 무드를 전하는가 하면, 컬러풀한 착장으로 키치하면서도 청량한 분위기도 자아냈다. 화려한 영상미와 어우러지는 자신감 넘치는 눈빛이 청하만의 매력을 배가시키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뮤직비디오에는 엄정화와 댄서 가비가 깜짝 출연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가비는 청하와 함께 셀카를 찍고 장난스러운 표정을 짓는 등 자연스러운 표정 연기를 선보여 관심을 모았다. 이어 영상은 엄정화가 핸드폰 화면 가득 찬 청하의 모습을 보고 미소 짓는 장면으로 마무리돼 마지막까지 보는 이들의 궁금증을 자극했다.

독보적 에너지로 ‘서머퀸’의 귀환을 알린 청하의 스페셜 디지털 싱글 ‘알고리즘 (Algorithm)’은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