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THE 라그나로크' 9월 9일 론칭 예고

이동근 2024. 8. 28. 18: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라비티는 28일, 2D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THE 라그나로크' 미디어 간담회를 열고 9월 9일 정식 론칭을 예고했다.

이 게임은 그라비티의 대표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정통성을 이은 2D MMORPG로 원작의 2D 도트 캐릭터와 3D 배경 그래픽부터 거래소 시스템, 던전 보스, PVP 등 핵심 콘텐츠를 모바일에 구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왼쪽부터 그라비티 나경일 사업 PM, 선상웅 사업 PM, 박연주 운영 총괄. 사진 제공 : 그라비티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

그라비티는 28일, 2D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THE 라그나로크' 미디어 간담회를 열고 9월 9일 정식 론칭을 예고했다.

이 게임은 그라비티의 대표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정통성을 이은 2D MMORPG로 원작의 2D 도트 캐릭터와 3D 배경 그래픽부터 거래소 시스템, 던전 보스, PVP 등 핵심 콘텐츠를 모바일에 구현했다.

라그나로크 음악회에서 오케스트라가 연주한 BGM을 적용했으며, 원작 속 프론테라 마을을 재현해 유저들의 향수를 자극한다.

간담회는 오후 3시부터 THE 라그나로크 게임 소개 및 서비스 계획 발표, 질의응답 순으로 약 1시간 진행했다. 선상웅 사업 PM이 게임 소개와 향후 서비스 계획 발표를 맡았으며, 이어진 질의응답에서는 선상웅 사업 PM, 나경일 사업 PM, 박연주 운영 총괄이 참석해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출시 배경과 관련, 선상웅 사업 PM은 "그동안 라그나로크 타이틀을 아껴주는 유저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경청해 왔는데, 그중 2002년에 론칭한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감동을 다시금 느끼고 싶다는 피드백이 가장 많았다. 이러한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해 2D 도트 캐릭터와 3D 배경 디자인 조합의 원작을 재현하자는 결심을 하게 됐다"고 답했다.

앞서 출시한 해외 지역에서의 반응과 성과를 묻는 질문에는 "사전 다운로드 오픈 이후 3개 지역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 인기 게임 순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으며 론칭 직후에는 양대 마켓 최고 매출 순위 상위권을 휩쓸었다"고 설명했다.

THE 라그나로크는 '라그나로크: 초심지전'이라는 이름으로 올해 6월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먼저 선보인 바 있다.

공성전 관련 질문에는 "공성전은 THE 라그나로크 속 여러 콘텐츠 중 가장 원작에 가까운 콘텐츠로 원작의 규칙과 맵을 100% 구현했다. 원작과 마찬가지로 각 지역에서 엠펠리움을 차지하기 위한 공성 진행이 가능하고 다른 지역에 계속해서 도전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엠펠리움을 차지한 길드는 다음 공성전까지 일정 버프와 상점을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지며 공성전 포인트로 성장 재료 등 특별 보상을 교환하는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또 "최근 진행한 국내 CBT에서 많은 분들이 원작의 감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서 좋았으며 정식 론칭이 기대된다는 평을 남겨주셔서 인상적이었다. 유저분들이 기대해 주신 만큼 완성도 높은 게임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드러냈다.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edgeblue@hanmail.ne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Copyright © 마니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