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호·유희관·윤석민, 레전드 선수가 직접 공개한 연봉 협상은? (‘야구대표자’)

신영은 스타투데이 기자(shinye@mk.co.kr) 2024. 8. 28. 17: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야구대표자 : 덕후들의 리그'가 시즌 144경기 완주를 위한 최고의 선수 친화형 구단 찾기에 나섰다.

지난 25일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예능 '야구대표자 : 덕후들의 리그'(연출 고동완) 6화에서는 '류현진 보유 구단'이자 '보살' 팬들로 유명한 한화 이글스 입덕 가이드와 '최고의 선수 친화형 구단'이라는 타이틀을 차지하기 위한 야구대표자 10인의 자랑 퍼레이드가 막을 열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야구대표자 : 덕후들의 리그’. 사진ㅣ티빙
‘야구대표자 : 덕후들의 리그’가 시즌 144경기 완주를 위한 최고의 선수 친화형 구단 찾기에 나섰다.

지난 25일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예능 ‘야구대표자 : 덕후들의 리그’(연출 고동완) 6화에서는 ‘류현진 보유 구단’이자 ‘보살’ 팬들로 유명한 한화 이글스 입덕 가이드와 ‘최고의 선수 친화형 구단’이라는 타이틀을 차지하기 위한 야구대표자 10인의 자랑 퍼레이드가 막을 열었다.

6화 공개 이후 각종 커뮤니티에는 “‘야구대표자’ 엄지윤 섭외 잘한 듯. 우리는 엄지윤 언제 오나”, “윤석민 이렇게 웃긴 사람인지 몰랐네”, “팬 시각, 선수 시각 나눠져서 말하니까 재미있다. 은퇴한 선수들이 비하인드도 이야기 해주고” 등의 반응이 쏟아졌다.

이날 방송에서는 입덕 가이드 여섯 번째 구단으로 한화 이글스의 홈구장인 한화생명이글스파크를 찾았다. 특히 ‘야알못(야구를 알지 못하는 사람)’에서 ‘야중알(야구를 중간 정도 아는 사람)’로 거듭난 엄지윤은 ‘승리요정’ 타이틀 굳히기에 도전해 눈길을 끌었다. 두산 베어스 대표자 유희관은 “(한화 이글스라서) 오늘이 약간 고비가 아닐까”라고 우려를 표하기도.

엄지윤은 한화 이글스의 ‘보살’ 팬들과 거침없는 인터뷰는 물론이며, ‘신입 독수리’ 황준서, 조동욱 선수에게 류현진 선수의 등번호를 빼앗아 올 수 없냐는 ‘노필터 돌직구’ 멘트를 날리며 이글스파크를 종횡무진 했다. 여기에 그는 치어리더실을 급습해 텐션을 올리는 응원송을 배워 한화 이글스의 승리를 바랐지만, 아쉽게도 패배해 ‘승리요정’ 타이틀 굳히기에는 실패했다. 그럼에도 엄지윤은 한화 이글스 팬들과 함께 경기 자체를 즐기는 모습을 보였다.

스튜디오에서는 ‘최고의 선수 친화형 구단’을 가리기 위한 각 구단 대표자들의 자랑 타임이 벌어졌다. 선수들을 위한 복지와 시설, 가장 중요한 연봉까지 대표자 10인을 통해 그동안 잘 알지 못했던 비하인드 스토리들이 쏟아져 흥미를 자극했다.

특히 이대호, 유희관, 윤석민, 신재영 등 레전드 선수들이 직접 공개한 연봉 협상에 관한 경험담과 다양한 꿀팁 등이 이목을 사로잡았다. ‘야구대표자 : 덕후들의 리그’에서만 만날 수 있는 구단과 선수 입장에서 풀어주는 리얼한 현실 고증이 재미를 배가 시켰다.

결과를 예측하기 어려운 치열한 경합 끝에 SSG랜더스가 삼성 라이온즈와 기아 타이거즈를 제치고 ‘최고의 선수 친화형 구단’으로 뽑혔다. SSG랜더스 대표자 지상렬은 “고진감래다. (선수들) 고생 많았다. SSG 포에버 건강하자”라며 애정 가득한 소감을 전했다.

‘야구대표자 : 덕후들의 리그’ 7화에서는 일곱 번째 입덕 구단으로 KT 위즈와 홈구장인 수원KT위즈파크가 소개된다. 여기에 ‘최고의 루키 보유 구단’ 타이틀을 쟁취하려는 대표자 10인의 꽉 찬 웃음 직구가 펼쳐진다. ‘야구대표자 : 덕후들의 리그’ 7화는 오는 9월 1일 일요일 낮 12시에 공개된다.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