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국가산단 1호 입주 기업 'GS칼텍스'…기념비 헌정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화학 공장이 밀집한 여수국가산업단지 첫 입주 기업에 대한 '산업단지 1호 입주기업 기념비 헌정식'이 28일 GS칼텍스 여수공장에서 열렸다.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산업단지 60주년을 기념해 여수국가산업단지 1호 입주기업에 헌정한 이 기념비는 여수국가산단과 GS칼텍스가 함께 걸어온 공동의 여정을 기념하는 중요한 유산"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수=뉴시스] 김석훈 기자 = 중화학 공장이 밀집한 여수국가산업단지 첫 입주 기업에 대한 '산업단지 1호 입주기업 기념비 헌정식'이 28일 GS칼텍스 여수공장에서 열렸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이날 대한민국 산업단지 60주년을 기념해 주요 국가산업단지의 1호 입주기업에 감사와 경의를 표하는 뜻에서 '산업단지 1호 입주기업 기념비 헌정식'을 개최했다.
기념비 헌정식은 대한민국의 중화학 공업 발전을 이끌며 국가 경제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해온 여수국가산단과 1호 입주기업인 GS칼텍스의 역사적 의의, 그간의 공헌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GS칼텍스(구 호남정유)는 1967년 여천공업기지 기공을 기반으로 1974년에 조성된 여수국가산업단지의 1호 입주기업이다. 설립일은 1967년 5월19일로 반백년 이상의 시간 동안 여수국가산단을 지켰다.
기념비 헌정식에는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상훈 이사장, GS칼텍스 김성민 CSEO/각자대표 겸 생산본부장, GS칼텍스 임직원 5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식선언과 국민의례,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의 기념사, 김성민 GS칼텍스 생산본부장의 환영사, 기념비 제막 및 기념 촬영, GS칼텍스 여수공장의 주요 시설 안전 점검 순으로 진행됐다.
여수국가산업단지 성장의 주역인 근로자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의미로 행복 커피 트럭도 참여했다.
GS칼텍스는 여수산단에 국내 단일 정유공장 가동과 함께 지역사회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GS칼텍스 예울마루와 예술의 섬 장도를 운영 중이다. 사회공헌 활동도 활발히 펼쳐왔다.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산업단지 60주년을 기념해 여수국가산업단지 1호 입주기업에 헌정한 이 기념비는 여수국가산단과 GS칼텍스가 함께 걸어온 공동의 여정을 기념하는 중요한 유산"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im@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