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슬아슬 무단횡단하는 노인…지켜보던 차량이 보인 행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NS를 통해 오늘(28일) 하루 관심사와 누리꾼들의 반응을 알아보는 <오! 클릭> 시간입니다. 오!>
도로 한복판에서 보행속도가 느린 노인이 위태롭게 걸어 다니자 도움을 주려고 나선 운전자가 포착됐습니다.
<오! 클릭> 첫 번째 검색어는 '무단횡단 노인 보호한 운전자 포착'입니다. 오!>
그때 교차로 맞은편에서 등이 많이 굽은 한 노인이 보행기를 끌고서 도로 한가운데로 천천히 걸어오는 모습이 블랙박스 영상에 포착됐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NS를 통해 오늘(28일) 하루 관심사와 누리꾼들의 반응을 알아보는 <오! 클릭> 시간입니다.
도로 한복판에서 보행속도가 느린 노인이 위태롭게 걸어 다니자 도움을 주려고 나선 운전자가 포착됐습니다.
<오! 클릭> 첫 번째 검색어는 '무단횡단 노인 보호한 운전자 포착'입니다.
지난 4일 오전 대구의 한 교차로입니다.
차들이 쌩쌩 달리고 있는데요.
그때 교차로 맞은편에서 등이 많이 굽은 한 노인이 보행기를 끌고서 도로 한가운데로 천천히 걸어오는 모습이 블랙박스 영상에 포착됐습니다.
차량들 사이로 걸어가는 노인의 모습이 자칫 사고로 이어질 듯 위태로워 보이는데요.
바로 이때 뒤에서 상황을 지켜보던 흰색 경차 한 대가 좌회전을 하더니 반대편 도로를 막아섭니다.
노인이 안전하게 교차로를 건널 수 있도록 반대 차선에서 오던 차들을 막아준 것으로 보이는데요.
경차 운전자는 노인의 걸음에 맞춰 차를 더 움직여가며 마주 오던 차들을 막아줬고, 창문을 내려 노인에게 '빨리 지나가라'는 손짓을 보내기도 했습니다.
이에 노인은 걸음 속도를 조금 더 높여 도로 가장자리 쪽으로 안전하게 이동했는데요.
영상을 본 사람들은 노인을 보호하기 위해 흰색 차가 먼저 막고 뒤차도 막아준 것 같다며 마음이 따뜻해진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일부에서는 당시 상황이 자칫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 있었다며 우려를 내보이기도 했습니다.
누리꾼들은 "보통 그냥 지나쳤을 텐데 대단하고 훈훈하다", "저런 도로에서 무단횡단이라니 실화냐", "보행속도가 느린 교통 약자니까 보호하는 게 마땅한 일"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화면 출처 : 유튜브 한문철TV)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놀이터에 '쿵'…"아파트 15층서 떨어졌다" 무슨 일
- 영화관에서 이런 것까지?…1인 1식탁에서 '보글보글'
- "내 아이에게 물이 튀어서…" 한강공원 수영장 아동학대 용의자 검거
- 2년째 "이게 맞냐"…빌라 앞 차량 사진에 주민들 '분통'
- [정치쇼] 이수정 "텔레그램 '겹지인방'에 초중고 초토화…배경엔 지인능욕 문화"
- '실종된 송혜희 찾아주세요' 송길용 씨, 끝내 딸 못 만나고 별세
- 배우 조보아, 올가을 비연예인 연인과 결혼
- 전종서, 학교폭력 의혹 반박…"사실이라면 작품 내세워 나올 수 없어"
- "왜 왔니" 물음에 답 없자…경찰이 통역 앱 켜고 "도와줄게"
- 가정폭력 끝에 도망쳤던 엄마…경찰 도움으로 40년 만에 딸 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