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신작 '호연', 한국·일본·대만 앱마켓 인기 1위 등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씨소프트 수집형 MMORPG 신작 '호연'이 출시 당일 한국·일본·대만 앱 마켓 인기순위 1위에 올랐다.
엔씨는 호연이 28일 오전 10시 출시 후 한국·대만 구글플레이 인기 1위를 달성했으며 일본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전날 사전 다운로드 시작 직후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엔씨는 3개 지역 앱 마켓 인기 1위 기념과 이용자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아 보상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호연은 엔씨 인기 지식재산(IP) '블레이드 앤 소울' 3년 전을 배경을 다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날 일본 애플 앱스토어서 1위…감사선물 제공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엔씨소프트 수집형 MMORPG 신작 '호연'이 출시 당일 한국·일본·대만 앱 마켓 인기순위 1위에 올랐다.
엔씨는 호연이 28일 오전 10시 출시 후 한국·대만 구글플레이 인기 1위를 달성했으며 일본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전날 사전 다운로드 시작 직후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엔씨는 3개 지역 앱 마켓 인기 1위 기념과 이용자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아 보상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날 오후 7시 이후 호연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특수 영웅 확정 모집권 1개, 일반 영웅 모집패 10개, 풍족한 금화 주머니 2개를 우편으로 지급한다.
출시 기념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용자는 호연에 접속해 영묘의 7일 페스타, 별빛 영웅 초대, 초심자 추천 모집, 련 한정 영웅 모집, 출석부 이벤트 등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호연은 엔씨 인기 지식재산(IP) '블레이드 앤 소울' 3년 전을 배경을 다뤘다. 주인공 '유설'이 가문 재건을 위해 펼치는 모험을 그려냈다. 유설 여정을 따라 각양각색의 캐릭터 이야기를 만날 수 있으며 원작에서 등장했던 캐릭터들의 숨겨진 이야기도 확인할 수 있다.
컨트롤과 캐릭터 조합이 강조된 실시간 필드 전투를 기반으로 전략성이 강화된 턴제 전투 모드도 선보인다. 두 전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스위칭 기능도 제공한다. 1인 싱글 보스 던전, 4~8인 파티 보스 던전 등 싱글·멀티 플레이용 콘텐츠가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paca@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이대남 표심' 꽉 잡은 트럼프, 18세 막내 아들 조언 있었다
- 눈·코·허벅지 '하루 6번' 수술…퇴원하다 숨진 中 여성
- 김광수 "母, 7번 결혼…아빠 누군지 몰라"
- 로버트 할리 동성애 루머에… "너무 황당…여자 좋아해"
- "30살 넘은 여성 자궁 적출"…저출산 대책 망언한 日 보수당 대표
- 정면 반박 류화영 "티아라 왕따·폭행·폭언은 사실…김광수 왜 저러나"
- 차인표 "결혼 전부터 입양하기로…양가 부모님도 흔쾌히"
- 최민환 폭로 후 율희 첫 근황 "모든 걸 바로잡고 싶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