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닌텐도 다이렉트'에서 다양한 신작 게임 공개

심관흠 2024. 8. 28. 17: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닌텐도가 지난 27일 '닌텐도 다이렉트'와 '인디 월드' 쇼케이스를 통해 새로운 게임 소식을 발표했다.

기존의 '닌텐도 다이렉트'와 달리, 인디 게임을 소개하는 '인디 월드'와 닌텐도 신작을 소개하는 '닌텐도 다이렉트 소프트 메이커 라인 업'(이하 '닌텐도 다이렉트')을 연이어 중계했다.

이 게임은 2024년 12월 5일에 54,800원에 발매될 예정이다.

게임 속에서 플레이어는 광대한 오픈 필드를 탐험하며, 다양한 아이템을 조합해 전투와 탐색에 활용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닌텐도가 지난 27일 '닌텐도 다이렉트'와 '인디 월드' 쇼케이스를 통해 새로운 게임 소식을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40분 동안 진행되었으며, 유튜브에서 스트리밍으로 중계됐다. 기존의 '닌텐도 다이렉트'와 달리, 인디 게임을 소개하는 '인디 월드'와 닌텐도 신작을 소개하는 '닌텐도 다이렉트 소프트 메이커 라인 업'(이하 '닌텐도 다이렉트')을 연이어 중계했다.

신작 게임 소식

닌텐도는 다수의 신작 타이틀을 공개하며 게이머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Fitness Boxing 3: Your Personal Trainer', '유미아의 아틀리에 ~추억의 연금술사와 창환의 땅~', '용과 같이 극', 'Coffee Talk Tokyo', '미제사건은 끝내야 하니까', '8번 승강장', '도시전설 해체센터' 등 다양한 닌텐도 스위치 소프트웨어를 소개했다.

'Fitness Boxing 3: Your Personal Trainer'

복싱 동작으로 운동을 즐기는 'Fitness Boxing' 시리즈의 최신작이 새로운 기능과 함께 돌아온다. 이번 버전은 사용자들이 더 지속적으로 트레이닝할 수 있도록 '바로 트레이닝'과 '마무리 스퍼트' 등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또한, 신규 콘텐츠인 '미트 치기'와 '체어 피트니스'가 도입되었으며, BGM 역시 업그레이드되어 총 30곡이 수록됐다. 새롭게 추가된 2명의 트레이너를 포함해 총 6명의 트레이너가 등장하며, 모든 트레이너의 음성은 한국어로 더빙되었다. 이 게임은 2024년 12월 5일에 54,800원에 발매될 예정이다.

'유미아의 아틀리에 ~추억의 연금술사와 창환의 땅~'

연금술을 테마로 한 RPG 게임인 '유미아의 아틀리에 ~추억의 연금술사와 창환의 땅~'는 기억을 소재로 한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게임 속에서 플레이어는 광대한 오픈 필드를 탐험하며, 다양한 아이템을 조합해 전투와 탐색에 활용할 수 있다. 이 게임은 2025년 초에 69,800원에 발매될 예정이다.

'용과 같이 극', 닌텐도 스위치로 최초 등장

2005년 처음 출시된 이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용과 같이' 시리즈의 첫 번째 타이틀인 '용과 같이 극'이 Nintendo Switch™로 처음 출시된다. 이 풀 리메이크작은 2024년 10월 25일에 29,800원에 발매될 예정이다.

'Coffee Talk Tokyo', 도쿄의 심야 카페에서 펼쳐지는 새로운 이야기

닌텐도는 비주얼 노벨 장르의 신작 'Coffee Talk Tokyo'를 발표했다. 이 게임은 수상 경력에 빛나는 Coffee Talk 시리즈의 후속작으로, 플레이어는 도쿄의 심야 카페에서 일하는 바리스타가 되어 초자연적이지만 인간적인 문제를 가진 손님들을 맞이하게 된다. 시리즈 작곡가 Andrew Jeremy의 오리지널 로우 파이 트랙이 배경 음악으로 사용되며, 손님의 이야기를 듣고 그들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한 잔의 커피를 서빙하는 과정을 통해 플레이어는 깊이 있는 스토리를 경험하게 된다. 'Coffee Talk Tokyo'는 한국어를 지원하며, 2025년에 발매될 예정이다.

'미제사건은 끝내야 하니까', 기억의 퍼즐로 미제사건을 해결하라

한국의 개인 게임 개발자 SOMI가 제작한 추리 게임 '미제사건은 끝내야 하니까'는 기억의 퍼즐 조각을 맞춰 미제사건을 해결하는 독특한 게임이다. 2012년 발생한 어린이 실종 사건을 배경으로, 12년이 지난 후 사건을 다시 조사하게 된 주인공이 진실을 밝혀가는 과정을 그린다. 하지만, 사건에 연루된 모든 사람이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충격적인 사실이 드러나면서 스토리는 예기치 않은 방향으로 전개된다. 이 게임은 2024년 9월 19일에 10,800원에 발매될 예정이며, 닌텐도 e숍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예약 구매가 가능하다.

'8번 승강장', 무한히 달리는 열차에서 탈출하라

닌텐도는 『8번 출구』의 후속작인 『8번 승강장』도 함께 공개했다. 이 게임은 무한히 달리는 열차에 갇힌 주인공이 열차 내에서 발생하는 이상 현상을 발견하고 탈출하는 과정을 담고 있다. 일본 지하철과 리미널 스페이스에서 영감을 받은 단편 보도 시뮬레이터로, 독특한 분위기와 긴장감 넘치는 게임플레이가 특징이다. 『8번 승강장』은 한국어를 지원하며, 2024년 11월 28일에 4,500원에 발매될 예정이다.

'도시전설 해체센터', 도시전설의 진실을 파헤쳐라

'도시전설 해체센터'는 괴현상과 이세계 등을 파헤치는 어드벤처 게임으로 소개되었다. 주인공 한빛이 일본 굴지의 영능력자인 빈차하와 함께 도시전설과 엮인 의뢰를 해결하는 과정을 담고 있다. 사이키델릭 픽셀 아트와 추리 소설을 방불케 하는 시나리오가 특징이며, 플레이어는 SNS상의 도시전설을 주제로 한 드라마틱한 스토리 속에서 충격적인 결말을 맞이하게 된다. 이 게임은 2025년 2월에 한국어 대응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YTN 심관흠 (shimgh@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