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Power Korea 대전]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비아이매트릭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AI 분야 기술력 인정코스닥 상장기업 비아이매트릭스(대표 배영근·사진)는 '2024 4차 산업혁명 Power Korea 대전'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비아이매트릭스는 AI 분야의 기술력과 기업의 데이터 분석을 위한 생성형 AI 솔루션, G-MATRIX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I 분야 기술력 인정
코스닥 상장기업 비아이매트릭스(대표 배영근·사진)는 '2024 4차 산업혁명 Power Korea 대전'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비아이매트릭스는 AI 분야의 기술력과 기업의 데이터 분석을 위한 생성형 AI 솔루션, G-MATRIX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G-MATRIX는 사용자의 자연어 질문을 기반으로 데이터베이스(DB)에서 데이터를 추출하고 분석해 결과를 시각화하는 DB 데이터 분석 전문 AI(인공지능) 솔루션이다. DB구조 또는 SQL에 대한 지식이 없는 사용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어 기업의 데이터 분석 업무 효율성 및 의사결정 속도를 크게 높이는 것이 특징이다.
G-MATRIX는 기업들의 데이터 활용 역량을 강화하고, AI 기반의 산업 경쟁력을 제고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배영근 대표는 “이번 수상으로 비아이매트릭스의 AI 기술력과 G-MATRIX 솔루션의 실용성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G-MATRIX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기업들의 AX(인공지능 전환) 혁신을 적극 지원하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10년 내 반도체 패키징 100% 자동화”
- 간호법제정안·소부장특별법 등 28개 민생법안 처리…22대 개원 첫 합의 통과
- 현대차, 2033년까지 120조원 투자 '현대 웨이' 가속
- 민간인 최초로 '우주 유영' 도전하는 美 억만장자
- 김동철 한전 사장 “송전망 66개월 지연, 2조원 손실”
- [ASPS 2024] 성장세 탄 반도체 패키징…기술 경쟁 '후끈'
- 고물가에 닫힌 소비자 지갑 '중고 가전'에 열렸다
- [뉴스줌인]“EREV 도입·배터리 내재화”… 현대 웨이 세부 전략은
- '1000억 지원' 글로컬대학, 경북대·한동대 등 10곳 선정
- 네카오, AI 안전·신뢰부터 챙긴다…컨트롤타워 재정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