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Power Korea 대전]보건복지부 장관상-이모코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치매 예방부터 진단, 치료까지 전 주기에 걸친 솔루션 개발바이오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이모코그(대표 이준영·노유헌)는 '2024 4차 산업혁명 Power Korea 대전'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모코그는 '기억콕콕' '코그테라' 등 치매 예방, 진단, 치료 전 주기에 걸친 솔루션을 개발하며 치매 치료 분야에서 디지털 의료 혁신을 이끌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치매 예방부터 진단, 치료까지 전 주기에 걸친 솔루션 개발
바이오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이모코그(대표 이준영·노유헌)는 '2024 4차 산업혁명 Power Korea 대전'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모코그는 '기억콕콕' '코그테라' 등 치매 예방, 진단, 치료 전 주기에 걸친 솔루션을 개발하며 치매 치료 분야에서 디지털 의료 혁신을 이끌고 있다.
대표 제품인 '코그테라'는 경도인지장애 환자를 위한 인지치료 소프트웨어로, 12가지 인지 영역별 맞춤형 훈련 콘텐츠를 제공한다. 사용 편의성을 위해 버튼 조작을 최소화하고 음성 기반 상호작용을 채택해 높은 몰입도와 순응도를 자랑한다. 경도인지장애 디지털 치료기기로는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혁신의료기기 지정을 받은 바 있다.
'기억콕콕'은 치매 위험군 선별을 위한 디지털 검사 도구로 장비나 전문 기관 방문 없이 기억력 저하 여부를 확인 및 적절한 조치를 안내받을 수 있다.
이모코그는 창립 1년 만에 독일에 설립한 지사를 중심으로, 글로벌 확장 전략도 세우고 있다. 올해 초 코그테라의 글로벌 버전이 유럽연합의 CE(MDR)마크를 획득하는 성과를 이뤄냈고, 앞으로 독일 디지털 치료기기 급여체계(DiGA) 진입을 목표로 대규모 임상 시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10년 내 반도체 패키징 100% 자동화”
- 간호법제정안·소부장특별법 등 28개 민생법안 처리…22대 개원 첫 합의 통과
- 현대차, 2033년까지 120조원 투자 '현대 웨이' 가속
- 민간인 최초로 '우주 유영' 도전하는 美 억만장자
- 김동철 한전 사장 “송전망 66개월 지연, 2조원 손실”
- [ASPS 2024] 성장세 탄 반도체 패키징…기술 경쟁 '후끈'
- 고물가에 닫힌 소비자 지갑 '중고 가전'에 열렸다
- [뉴스줌인]“EREV 도입·배터리 내재화”… 현대 웨이 세부 전략은
- '1000억 지원' 글로컬대학, 경북대·한동대 등 10곳 선정
- 네카오, AI 안전·신뢰부터 챙긴다…컨트롤타워 재정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