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Power Korea 대전]스마트 의료서비스상/2년 연속-바이오뱅크힐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시아 최초 국내 1위 대변은행 · FMT 치료제 개발 회사3년 내 미국 나스닥 상장사 뛰어넘을 것바이오뱅크힐링(대표 이동호·사진)은 '2024 4차 산업혁명 Power Korea 대전'에서 스마트 의료서비스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이 회사의 COO인 이원석 이사는 "현재 FMT 경구제 개발이 완료됐고, 가장 치료효과가 높고 미국 FDA 승인받은 Seres Therapeutics의 첫 FMT경구제인 'VOWST'와 유일하게 경쟁가능한 회사는 바이오뱅크힐링"이라며 "임상중심의 기술개발로 실제 임상현장에서 환자분들과 의료진들이 필요한 치료제를 만드는 데 박차를 가해 3년 이내로 미국의 Seres Therapeutics의 VOWST를 뛰어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최초 국내 1위 대변은행 · FMT 치료제 개발 회사
3년 내 미국 나스닥 상장사 뛰어넘을 것
바이오뱅크힐링(대표 이동호·사진)은 '2024 4차 산업혁명 Power Korea 대전'에서 스마트 의료서비스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이동호 대표는 “FMT는 임상에서 증명된 치료법이고, 최근 분당서울대병원에서 임상이 마무리된 과민성대장증후군(IBS) 40명 임상연구에서도 좋은 치료효과를 보였다”면서 “FMT를 통해 면역항암제의 항암치료율을 높이는 임상연구는 FMT를 넘어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이 의학의 영역에서 향후 많은 난치성 질환들을 치료할수 있는 키가 될 수 있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회사의 COO인 이원석 이사는 “현재 FMT 경구제 개발이 완료됐고, 가장 치료효과가 높고 미국 FDA 승인받은 Seres Therapeutics의 첫 FMT경구제인 'VOWST'와 유일하게 경쟁가능한 회사는 바이오뱅크힐링”이라며 “임상중심의 기술개발로 실제 임상현장에서 환자분들과 의료진들이 필요한 치료제를 만드는 데 박차를 가해 3년 이내로 미국의 Seres Therapeutics의 VOWST를 뛰어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10년 내 반도체 패키징 100% 자동화”
- 간호법제정안·소부장특별법 등 28개 민생법안 처리…22대 개원 첫 합의 통과
- 현대차, 2033년까지 120조원 투자 '현대 웨이' 가속
- 민간인 최초로 '우주 유영' 도전하는 美 억만장자
- 김동철 한전 사장 “송전망 66개월 지연, 2조원 손실”
- [ASPS 2024] 성장세 탄 반도체 패키징…기술 경쟁 '후끈'
- 고물가에 닫힌 소비자 지갑 '중고 가전'에 열렸다
- [뉴스줌인]“EREV 도입·배터리 내재화”… 현대 웨이 세부 전략은
- '1000억 지원' 글로컬대학, 경북대·한동대 등 10곳 선정
- 네카오, AI 안전·신뢰부터 챙긴다…컨트롤타워 재정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