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THE 라그나로크’ 9월9일 정식 론칭

안희찬 게임진 기자(chani@mkinternet.com) 2024. 8. 28. 1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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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비티가 28일 2D MMORPG 'THE 라그나로크'의 국내 론칭을 앞두고 미디어 간담회를 개최했다.

'THE 라그나로크'는 그라비티의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정통성을 이은 2D MMORPG다.

마지막으로 론칭 일정에 대해 "'THE 라그나로크'는 9월 9일 국내에 정식 론칭한다. 최근 진행한 국내 CBT에서 많은 분들이 원작의 감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서 좋았으며 정식 론칭이 기대된다는 평을 남겨주셔서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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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라그나로크’ 국내 론칭 미디어 간담회 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왼쪽부터 나경일 사업 PM, 선상웅 사업 PM, 박연주 운영 총괄.
그라비티가 28일 2D MMORPG ‘THE 라그나로크’의 국내 론칭을 앞두고 미디어 간담회를 개최했다.

‘THE 라그나로크’는 그라비티의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정통성을 이은 2D MMORPG다.

원작의 2D 도트 캐릭터와 3D 배경 그래픽부터 거래소 시스템, 던전 보스, PVP 등 핵심 콘텐츠를 모바일에 완벽하게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라그나로크 음악회에서 오케스트라가 연주한 BGM을 적용해 웅장함을 더했으며 원작 속 프론테라 마을을 재현해 유저들의 향수를 한층 자극한다.

이번 간담회는 28일 15시부터 THE 라그나로크 게임 소개 및 서비스 계획 발표, 질의응답 순으로 약 1시간 진행했다.

선상웅 사업 PM이 게임 소개와 향후 서비스 계획 발표를 맡았으며 이어진 질의응답에서는 선상웅 사업 PM, 나경일 사업 PM, 박연주 운영 총괄이 참석해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원작의 정통성을 내세운 ‘THE 라그나로크’ 출시 배경을 묻는 질문에 선 사업 PM은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감동을 다시금 느끼고 싶다는 피드백이 많았다. 이러한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해 2D 도트 캐릭터와 3D 배경 디자인 조합의 원작을 재현하자는 결심을 하게 됐고 그 결과 오늘의 자리를 만들 수 있었다”고 답했다.

해외 지역에서의 반응과 성과를 묻는 질문에는 “‘THE 라그나로크’는 ‘라그나로크: 초심지전’이라는 이름으로 올해 6월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먼저 선보였다. 사전 다운로드 오픈 이후 3개 지역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 인기 게임 순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으며 론칭 직후에는 양대 마켓 최고 매출 순위 상위권을 휩쓸었다”고 전했다.

또한 핵심 콘텐츠인 공성전 관련 질문에 “공성전은 ‘THE 라그나로크’ 속 여러 콘텐츠 중 가장 원작에 가까운 콘텐츠로 원작의 규칙과 맵을 100% 구현했다. 원작과 마찬가지로 각 지역에서 엠펠리움을 차지하기 위한 공성 진행이 가능하고 다른 지역에 계속해서 도전할 수 있다. 엠펠리움을 차지한 길드는 다음 공성전까지 일정 버프와 상점을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지며 공성전 포인트로 성장 재료 등 특별 보상을 교환하는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론칭 일정에 대해 “‘THE 라그나로크’는 9월 9일 국내에 정식 론칭한다. 최근 진행한 국내 CBT에서 많은 분들이 원작의 감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서 좋았으며 정식 론칭이 기대된다는 평을 남겨주셔서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9월 9일 국내 론칭을 앞두고 있는 ‘THE 라그나로크’는 정식 론칭 전까지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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