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바이오진흥원-청년식품, '이것' 기부…3000만원 상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과 천년전북 청년식품은 28일 도민 행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지역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전주 소재 사회복지법인 삼성휴먼빌(삼성원)에서 진행된 이번 활동은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임승식 농업복지환경위원장과 권요안 부위원장, 천년전북 청년식품, 초록우산, 전북자치도 광역푸드뱅크가 함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주=뉴시스] 김민수 기자 =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과 천년전북 청년식품은 28일 도민 행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지역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전주 소재 사회복지법인 삼성휴먼빌(삼성원)에서 진행된 이번 활동은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임승식 농업복지환경위원장과 권요안 부위원장, 천년전북 청년식품, 초록우산, 전북자치도 광역푸드뱅크가 함께했다.
천년전북 청년식품 회원 20개사는 마시는죽, 한우곰탕, 배추김치, 생강청 등 총 26종의 식품을 준비했다. 약 3000만원 상당이다. 삼성휴먼빌과 전북자치도 광역푸드뱅크에 전달됐다.
간담회에서는 취약계층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방안과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협력방안이 논의됐다.
이날 기부활동에 참여한 기업은 두손푸드, 홍삼이생강날때, 다온파파푸드, 건강한밥상, 한우물, 포스피, 장수도깨비, 모닝팜, 오랑도랑, 창창푸드, 그린팜푸드, 버섯마루, 홍시궁, 토종식품, 아리당, 프루티펀, 홀썸, 다복솔식품, 맑은상회 F&B, 자연앤미 등 총 20개사다.
바이오진흥원 이은미 원장은 "이번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우리 지역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전파하는 기관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밝혔다.
천년전북 청년식품 구경한 회장은 "우리 회원들의 작은 정성이 무더운 날씨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 위원장은 "사회공헌활동이 더 많은 이들에게 희망을 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한다"며 "앞으로도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바이오진흥원은 지난해부터 도내 농식품기업과 함께 사회공헌사업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식품기업과 함께하는 기부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le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