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행 열차 타고, 가을 조각비엔날레·국화축제 즐겨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창원시는 가을축제 시즌을 맞아 코레일과 손을 잡고 특별 관광상품 2024 창원시티투어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창원시티투어 패키지는 예술과 문화, 축제를 연계한 상품으로 KTX와 창원시티투어, 돝섬 유람선 승선권 등으로 구성됐다.
관광상품을 이용하면 2층 오픈형 시티투어버스를 타고 마산부터 진해 도심까지, 창원의 주요 관광지들을 자유롭게 돌아보며 가을축제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코레일 관광상품에는 창원시티투어버스 탑승권도 포함돼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원=뉴시스]강경국 기자 = 경남 창원시는 가을축제 시즌을 맞아 코레일과 손을 잡고 특별 관광상품 2024 창원시티투어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창원시티투어 패키지는 예술과 문화, 축제를 연계한 상품으로 KTX와 창원시티투어, 돝섬 유람선 승선권 등으로 구성됐다.
상품은 8월27일부터 11월6일까지 판매되며, 가격은 서울역 KTX 왕복, 평일 기준 최대 37% 할인한다. 일정과 요일 열차 선택에 따라 금액이 차이가 난다.
관광상품을 이용하면 2층 오픈형 시티투어버스를 타고 마산부터 진해 도심까지, 창원의 주요 관광지들을 자유롭게 돌아보며 가을축제를 즐길 수 있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레츠코레일 누리집(여행상품→국내패키지→경상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상품 판매 기간 창원에서는 다양한 가을 축제가 개최된다.
2024 제7회 창원조각비엔날레가 9월27일부터 오는 11월10일까지 '큰 사과가 소리 없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돌로로사 시나가, 김익현, 정서영 등 총 16개국 작가 70여 명(62팀)이 참가해 다양한 미술품을 선보이며, 지역 대표 조각가 문신과 김종영 등의 작품도 전시된다.
창원의 대표 축제 중 하나인 제24회 마산가고파국화축제는 10월26일부터 11월3까지 9일 간 개최된다.
기존의 3.15 해양누리공원에서 합포수변공원까지 전시장이 확장됐으며,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청년층 등 세대 간 화합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최할 예정이다.
북적북적한 국화축제장을 벗어나 유람선을 타고 돝섬 해상유원지로 떠나면 도심 속에서 섬스테이를 즐길 수 있다.
1982년 개장한 돝섬은 마창대교를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와 팔각정이 있으며, 곳곳에 다양한 색을 입힌 포토존을 만날 수 있다.
마산가고파국화축제 기간에는 돝섬 내 잔디광장에서 국화전시장을 운영해 국화작품을 감상할 수 있으며, 북카페 1층에서는 창원관광사진 전국공모전에서 입상한 사진 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
이번 코레일 관광상품에는 창원시티투어버스 탑승권도 포함돼 있다.
창원시티투어버스는 창원의 관광지를 순환하는 2층 오픈형 버스로 주요 관광지를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어 많은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이동에 대한 편리함과 지역의 차별화된 볼거리, 체험활동에 대한 관광객의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창원시와 코레일은 기차 여행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관광상품 개발에 앞으로도 관심을 기울일 계획이다.
홍남표 시장은 "창원시와 코레일의 협업을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편리한 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많은 분들이 기차 여행과 함께하는 가을 축제를 특별한 추억으로 담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gkang@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