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스타트업포럼, 구글과 '코-스포트라이트'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은 구글과 함께 공동 기획한 리서치앳 코리아의 '코-스포트라이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리서치앳 코리아는 구글 최신 인공지능(AI)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AI 기술 발전을 위한 연구 교류를 목적으로 진행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 코스포는 구글과 협업해 '코-스포트라이트' 세션을 공동 기획하고 스타트업이 구글 클라우드와 AI 모델을 활용해 비즈니스 확장을 모색할 기회를 제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은 구글과 함께 공동 기획한 리서치앳 코리아의 '코-스포트라이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리서치앳 코리아는 구글 최신 인공지능(AI)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AI 기술 발전을 위한 연구 교류를 목적으로 진행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 코스포는 구글과 협업해 '코-스포트라이트' 세션을 공동 기획하고 스타트업이 구글 클라우드와 AI 모델을 활용해 비즈니스 확장을 모색할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코-스포트라이트'의 주제는 'Google AI Platform(구글 인공지능 플랫폼)'으로, 스타트업을 위한 구글 AI 퀵스타트 가이드 및 다양한 사례들이 소개됐다. 발표 후에는 사전취합된 질문을 바탕으로 참가자 간 깊이 있는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한상우 코스포 의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스타트업들이 AI 및 딥테크 기술 환경에 빠르게 대응할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윤호 기자 yun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SDI-GM, 美 전기차 배터리 공장 짓는다
- 현대차, 2033년까지 120조원 투자 '현대 웨이' 가속
- 이통 3사, 아이폰16 1차물량 확보 경쟁…보상판매도 검토
- [뉴스줌인]“EREV 도입·배터리 내재화”… 현대 웨이 세부 전략은
- '1000억 지원' 글로컬대학, 경북대·한동대 등 10곳 선정
- 네카오, AI 안전·신뢰부터 챙긴다…컨트롤타워 재정비
- KT, 4년5개월만 외국인지분 최고치…“증시 관망세 속 경기방어 기대 반영”
- 추석 2주 비상응급 대응…당직 병·의원 늘려 운영
- 중앙대의료원 “스마트병원 새 모델 만든다”...국내 최초 RPA 기반 디지털전환
- “글로벌 시장 겨냥, 맞춤형 플랫폼 정책 설계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