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의 히어로' 임영웅, 임영웅 넘을까…예매율 1위 출발 [MD픽]
[마이데일리 = 김지우 기자] 가수 임영웅이 영화계에서도 그 입지를 발휘하고 있다.
28일 개봉한 영화 '임영웅 |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이날 오전 8시 기준 예매 관객수 12만 5472명(31.9%)로 예매율 1위를 차지했다.
'임영웅 |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10만 영웅시대와 함께 상암벌을 정복한 임영웅의 스타디움 입성기로, 지난 5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4 임영웅 콘서트 [IM HERO – THE STADIUM] 공연 실황을 담았다.
임영웅은 22일 진행된 언론·배급 시사회 및 무대인사에서 "가수로 스타디움 입성은 꿈의 무대다. 꿈의 무대를 만들어준 영웅시대를 향한 감사함을 영화 개봉을 통해 전하고 싶었다"고 했다.
임영웅은 지난해 3월 공연 실황 영화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을 개봉한 바 있다. 2022년 겨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앵콜 콘서트 '아임 히어로(IM HERO)'의 현장을 담은 영화는 누적 관객수 25만을 기록하며 흥행을 거뒀다. 이는 역대 개봉한 공연 실황 영화 중 압도적 1위 성적이다.
같은 해 개봉한 BTS 공연 실황 '방탄소년단: 옛 투 컴 인 시네마' 9.2만, 아이유 공연 실황 '아이유 콘서트 : 더 골든 아워' 8.8만, 김호중 공연 실황 '바람 따라 만나리: 김호중의 계절' 5.6만을 훌쩍 뛰어넘는 수치이기도 하다. 올 7월 개봉한 블랙핑크 공연 실황 '블랙핑크 월드투어 [본 핑크] 인 시네마' 1.6만과 비교해도 거대한 규모다.
극장가도 '임영웅 효과'를 톡톡히 볼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 가운데, CGV는 영웅시대를 위한 이벤트 '아임 히어로 페스타'를 열었다. 더욱 커진 임영웅의 영향력과 함께 이번 영화가 지난 영화의 기록을 뛰어넘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