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부터 2000만원 프리미엄까지···롯데마트 추석 주류 선물세트 ‘풍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마트가 올 추석 실속족과 플렉스족을 모두 만족시킬 주류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주류 시장에서도 가성비와 럭셔리로 양극화된 소비 트렌드가 이어지는 상황에 맞춰 부담 없는 가격대의 실속형 선물부터 최고급 품격을 주는 프리미엄까지 추석 주류 선물세트를 다양하게 구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성비 와인부터 럭셔리 위스키까지 다양
“다양한 라인업으로 고객 선택지 늘려”
롯데마트가 올 추석 실속족과 플렉스족을 모두 만족시킬 주류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주류 시장에서도 가성비와 럭셔리로 양극화된 소비 트렌드가 이어지는 상황에 맞춰 부담 없는 가격대의 실속형 선물부터 최고급 품격을 주는 프리미엄까지 추석 주류 선물세트를 다양하게 구비했다. 먼저, 지난 추석과 비교해 3만원대 이상 8만원대 이하의 가성비 와인 2묶음 선물세트 물량을 약 30% 확대했다. 대표 상품으로 ‘이탈리아 우마니론끼 비르 세트’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3만6900원에 판매한다. 이는 유명 연예인이 마셔 SNS 상 화제가 되었던 이탈리아 와인 레드·화이트 2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1만원대 가성비 선물 상품으로는 ‘포르투 발도우로 토니 포트’가 있다. 이는 묵직하고 풍부한 풍미를 지닌 높은 도수의 스위트 레드 와인으로 약과, 수정과 등 명절 디저트와 궁합이 좋은 것은 물론, 포트와인 전용잔도 함께 증정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서는 위스키 선물세트 물량을 약 40% 확대했다. 대표 상품으로 ‘오반 디스틸러스 에디션’과 ‘달위니 디스틸러스 에디션’을 각 18만 2800원, 16만 9800원에 판매한다. 싱글몰트 위스키로 유명 증류소의 디스틸러(증류주 생산자)가 정규 상품과는 다르게 숙성시킨 한정판 상품이다. 일반적으로 디스틸러스 에디션은 스코틀랜드 증류소에서 판매되는 상품이지만 국내 위스키 애호가들을 위해 롯데마트에서도 만나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소장 가치가 높고 선물하기 좋은 전통주 상품 수도 전년대비 두배 가량 늘렸다. 대표 상품으로 최고급 증류식 소주 ‘일품진로 1924 100주년 에디션’이 있다. 최상급 임금님표 이천쌀을 세번 증류한 증류원액과 23년산 목통숙성원액을 블렌딩한 한정판으로 희소성이 높은 ‘기념주’라는 점에서 사전 예약 판매 기간 동안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리고 외국인 방문 비중이 높은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서는 선물하기 좋은 팔도 명인주(남한산성 소주, 금산 인삼주 등)를 선보이며 추석 맞이 K-전통주 알리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롯데마트의 주류 전문매장 보틀벙커에서는 보틀벙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차별화된 최고급 선물세트를 내놓는다. 희소 가치를 지닌 프리미엄 와인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국내에서 만나보기 힘든 최고급 보르도 그랑크뤼 버티컬 컬렉션을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 ‘2018 빈티지의 그랑크뤼 컬렉션’은 보르도의 1등급 그랑크뤼 샤또 라피트 로칠드, 무똥 로칠드, 샤또 마고, 디껨을 포함한 총 9병으로 구성된 최고급 차별화 선물세트로 2390만원대에 판매한다.
박혜진 롯데마트 보틀벙커 팀장은 “주류 상품군의 명절 선물세트 사전 예약 수요가 높은 만큼, 실속 있는 상품부터 프리미엄 한정판 상품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준비해 고객들의 쇼핑 선택지를 넓혔다”며 “롯데마트와 보틀벙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차별화된 주류 선물세트를 통해 특별한 명절 선물을 준비해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경운 기자 cloud@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롯데마트·슈퍼, 집에서 간편하게 프랑스의 맛을 느껴요!
- ‘계(鷄)이득 먹거리’부터 ‘초특가 주말 3일장’까지…롯데마트, 말복 겨냥 할인 행사
- 롯데마트·슈퍼 2024년 첫 출하 썸머킹 사과 판매 개시
- 롯데마트·슈퍼, 2024 파리 올림픽 앞두고 '프랑스를 맛보다' 행사 진행
- 6000원 피자에 3000원 파스타…롯데마트 ‘요리하다’ 성수 팝업 가보니
- 비즈니스석 승객 카드 훔쳐 1억 펑펑 쓴 범인의 '정체 충격'
- ‘학폭 논란’에 직접 입 연 전종서…“사실이라면 공식석상에 나오지 않았다”
- '우리 베이비는 태어날 때부터 디올' 이런 강남 MZ부모들 엄청 많더니 벌어진 일 '충격'
- '여동생 잔다' 영상 공유하자 '부럽다'…텔레그램 '가족능욕방' 참여자가 무려
- ‘동성 커플 펭귄’ 한마리 숨지자…남은 펭귄은 추모곡 부르며 슬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