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신탁, 분당 무지개마을 6~10단지 재건축준비위와 MOU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토지신탁은 경기 성남시 분당 무지개마을 6∼10단지 통합재건축 추진준비위원회와 지난 22일 신탁방식 정비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국토지신탁은 "무지개마을 6∼10단지는 우수한 용적률과 단순한 평형 구조 등 통합재건축을 위한 요건을 다수 갖췄다"며 "이 같은 강점을 살려 오는 11월 선도지구 선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토지신탁은 경기 성남시 분당 무지개마을 6∼10단지 통합재건축 추진준비위원회와 지난 22일 신탁방식 정비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무지개마을 통합재건축은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225번지 일대에 위치한 건영 6단지와 라이프 7단지, 제일 8단지, 동아 9단지, 삼성건영 10단지 총 5개 단지(1232가구)로 구성돼 있다. 해당 단지는 평균 용적률이 140%대로 낮고 대지 지분이 커 사업성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6월 발표된 선도지구 선정 공모에 따르면, 주민동의율, 정주환경 개선의 시급성, 통합 정비 참여 세대수 등의 기준에 따라 사업지별 점수를 산정해 선도지구가 결정된다. 신탁방식 등으로 사업을 진행할 경우 가점을 받게 돼 다수 현장이 신탁방식으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통합재건축 추진준비위는 낮은 용적률을 활용해 토지 등 소유자의 자산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구상안을 마련, 높은 주민동의율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한국토지신탁은 "무지개마을 6∼10단지는 우수한 용적률과 단순한 평형 구조 등 통합재건축을 위한 요건을 다수 갖췄다"며 "이 같은 강점을 살려 오는 11월 선도지구 선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한국토지신탁은 전국 33개 현장 약 3만2000여 세대를 대상으로 정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윤희기자 stel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배우 3명과 산속 동거하던 국민 불륜 남, 깜짝 근황…"후배와 재혼, 내년초 출산"
- 수해로 고통 받는데…北, 고가의 `김정은 애마` 러시아서 24마리 수입
- "1억4000만원 주면 아이 대신 낳아드려요"…거대한 대리모 실험실에 `발칵`
- 정보사 군무원, 7년 전부터 기밀 넘겼다…억대 돈 받고 중국 정보요원에 빼돌려
- 이준석 "`딥페이크 봇방` 성범죄 위협 과장돼…국산메신저만 잡는 `냄비 입법` 우려"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