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2028년 하이브리드 133만대 판매…제네시스 하이브리드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차가 오는 2028년까지 133만대의 하이브리드 차량을 판매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현대차는 하이브리드 차종을 14개로 늘리고, 럭셔리 브랜드 '제네시스'에도 하이브리드 모델을 추가할 예정이다.
또한 장 사장은 "럭셔리 브랜드 제네시스에도 전기차 전용 모델을 제외한 전 차종에 하이브리드를 적용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하이브리드 차량 판매를 대폭 확대할 계획"이라고 했다.
현대차는 오는 2028년까지 133만대의 하이브리드 차를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현대차가 오는 2028년까지 133만대의 하이브리드 차량을 판매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현대차는 하이브리드 차종을 14개로 늘리고, 럭셔리 브랜드 ‘제네시스’에도 하이브리드 모델을 추가할 예정이다.
장재훈 현대차(005380) 사장은 28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에서 열린 ‘2024 CEO 인베스터 데이’에서 “하이브리드는 내연기관의 대체재가 아닌 기본 선택지 중 하나”라며 “기존 7개이던 하이브리드 차종을 2030년까지 14개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장 사장은 “럭셔리 브랜드 제네시스에도 전기차 전용 모델을 제외한 전 차종에 하이브리드를 적용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하이브리드 차량 판매를 대폭 확대할 계획”이라고 했다.
현대차는 오는 2028년까지 133만대의 하이브리드 차를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이는 지난해 발표한 하이브리드 판매 목표 대비 40% 늘어난 수치다.
이다원 (dan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원전 안 돼”…‘잭팟’ 체코 원전 수주 막는 미국·프랑스
- “완강기? 사용법 몰라요” .. '생명줄' 직접 타봤습니다(영상)
- "日 난리났다" 태풍 '산산' 관통에 농가 비상…"가뜩이나 쌀 모자란데"
- 조보아, 올 가을 결혼…"예비신랑은 비연예인" [공식]
- “실종된 송혜희를 찾아주세요” 25년 찾았지만…父 교통사고로 사망
- `일본도 살인사건` 유족 측 "가해자 신상정보 공개해야"
- “고3 친구들 딥페이크 걱정에”…한동훈이 받은 손편지 내용 보니
- 국도서 오토바이로 237㎞/h 질주.. 유튜브 올렸다가 딱 걸렸다
- “태권도관장, 초단위로 아이 폭행”…유족이 기록한 CCTV엔
- ‘40년’ 유부남과 살다 사별했는데…본처 나타나 “재산 내놔” [사랑과 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