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다음에 '채널' 탭 신설…"맞춤형 인기 콘텐츠 탐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는 모바일 다음(Daum) 상단에 '채널' 탭을 신설했다고 28일 밝혔다.
이호원 카카오 미디어플랫폼 리더는 "다음(Daum) 이용자가 취향에 맞는 풍성한 콘텐츠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탭을 마련했다"며 "채널 탭 신설로 다양한 양질의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는 공간이 확장되면서 파트너사와의 협업도 더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카카오는 모바일 다음(Daum) 상단에 '채널' 탭을 신설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용자 취향에 맞는 인기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콘텐츠 포털로서 입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신설된 채널 탭에서는 매일 새로운 '다음채널' 콘텐츠를 모아 볼 수 있다. 다음채널은 카카오와 제휴를 맺은 파트너사가 자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생활정보, 동물, 여행, 스포츠, 패션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채널 탭의 상단에서 추천·구독·인기 메뉴와 60여 개 카테고리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추천'에서는 취향 맞춤형 콘텐츠를, '구독'에서는 구독 중인 채널의 최신 콘텐츠를, '인기'에서는 많은 이용자가 선택한 인기 콘텐츠를 볼 수 있다. 자주 방문했거나 이용자에 인기를 끌고 있는 카테고리의 콘텐츠를 보여줘 이용자가 관심 있을 만한 주제의 콘텐츠를 더 쉽고 빠르게 탐색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카카오는 다음채널 파트너사도 모집한다고 밝혔다. 카카오 관계자는 "다음 내 채널 탭을 포함, 다양한 관심사 영역에 콘텐츠를 노출할 기회가 주어지며 구독자와의 소통 등 여러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호원 카카오 미디어플랫폼 리더는 "다음(Daum) 이용자가 취향에 맞는 풍성한 콘텐츠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탭을 마련했다"며 "채널 탭 신설로 다양한 양질의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는 공간이 확장되면서 파트너사와의 협업도 더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입대 앞둔' 청년 울린 음식점 사장님의 '한마디'
- "예비 신랑과 살고 있는 홀어머니, 집 따로 구해드린다니 울고불고" 예비 신부의 고민
- "대출 목표 넘기면 내년 페널티"…은행 대출 '셧다운' 오나
- '레깅스 여신' 전종서, 몸매가 후덜덜…초밀착 원피스로 뽐내는 남다른 S라인 [엔터포커싱]
- "아이가 뭘 안다고 보호자 없이 진료해?"…진료받은 아이는 '23살'
- 발달장애 초등생 머리 잡고 수영장 물에 담근 30대, 23일 만에 체포
- "박 훈련병 살 수 있었다, 피고인들 처벌 원해"…동료 훈련병들 증인 출석
- "딥페이크 호들갑"이라는 유튜버, 해외 누리꾼들 분노한 이유는?
- '임대료 인상 5% 룰' 규제 안 받는 법인임대사업자 제도 도입
- "독도지우기·조선총독부"…'尹 하락' 파고드는 민주[여의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