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모바일 다음에 '채널' 탭 신설…취향 반영 콘텐츠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의 콘텐츠CIC가 모바일 다음(Daum) 상단에 '채널' 탭을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이호원 카카오 미디어플랫폼 리더는 "다음 이용자들이 취향에 맞는 풍성한 콘텐츠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탭을 마련했다"며 "채널 탭 신설로 다양한 양질의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는 공간이 확장되면서 파트너사와의 협업도 더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의 콘텐츠CIC가 모바일 다음(Daum) 상단에 '채널' 탭을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용자 취향에 맞는 인기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콘텐츠 포털로서 입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채널 탭에선 매일 새로운 '다음채널' 콘텐츠를 한데 모아 볼 수 있다. 다음채널은 카카오와 제휴를 맺은 파트너사가 자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뉴닉, 여행을 말하다, 노트펫 등 유명 파트너사들이 입점해 생활정보, 동물, 여행, 스포츠, 패션 등 카테고리별 다채롭고 트렌디한 주제의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탭 상단에서 추천, 구독, 인기 메뉴와 60여 개 카테고리 메뉴를 만날 수 있다. 추천에선 취향 맞춤형 콘텐츠를, 구독에선 구독 중인 채널의 최신 콘텐츠를, 인기에선 많은 이용자들이 선택한 인기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자주 방문했거나 이용자들에 인기를 끌고 있는 카테고리의 콘텐츠도 보여줘, 이용자가 관심 있을 만한 주제의 콘텐츠를 더욱 쉽고 빠르게 탐색할 수 있다.
탭 오픈을 기념해 29일부터 9월 10일까지 구독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채널 5개 이상을 구독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501명에게 AI 로봇청소기, 신세계 상품권 등의 선물을 증정한다. 구독 시 해당 채널의 새 콘텐츠 업데이트를 알려주는 알림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카카오는 다음채널 파트너사도 모집한다. 다음 내 채널 탭을 포함한 다양한 관심사 영역에 콘텐츠를 노출할 기회가 주어지며, 구독자와의 소통 등 여러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이호원 카카오 미디어플랫폼 리더는 “다음 이용자들이 취향에 맞는 풍성한 콘텐츠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탭을 마련했다”며 “채널 탭 신설로 다양한 양질의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는 공간이 확장되면서 파트너사와의 협업도 더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손지혜 기자 j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SDI-GM, 美 전기차 배터리 공장 짓는다
- 추석 2주 비상응급 대응…당직 병·의원 늘려 운영
- 해피머니 상품권 운영사, 회생 신청…자산·채권 동결
- 관망세 코스피 장세 속 통신주 사들이는 외국인들…KT, 4년5개월만 외국인지분율 최고치
- 이통 3사, 아이폰16 1차물량 확보 경쟁…보상판매도 검토
- “글로벌 시장 겨냥, 맞춤형 플랫폼 정책 설계해야”
- 아마존, 전면 개편된 AI 음성비서 '알렉사' 10월 출시…AI 에이전트 시장 반전 준비
- '불법로또' 사기 피해도 PG가 물어내라…PG수난시대
- 손발 묶인 은행...내년까지 실적·거버넌스 먹구름
- 신세계百, '하우스 오브 신세계' 완성…“종합 럭셔리 플랫폼 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