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년대 하이틴스타 이상아, 얼굴 때문에 고민인 이유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상아가 부종으로 자꾸 붓는 얼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연을 털어놨다.
부종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한다.
염분이 많이 함유 된 음식을 먹을 경우에도 얼굴이 부을 수 있지만, 심각하게는 심장이나 신장에 이상이 생겼을 때 부종이 발생한다.
단백질이 소변으로 빠져나가면 혈액 내 삼투압의 농도가 낮아져 혈액 외의 조직으로 수분이 빠져 나가 부종이 생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채상우 기자] 배우 이상아가 부종으로 자꾸 붓는 얼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연을 털어놨다.
이상아는 26일 자신의 SNS에 "자꾸만 부어요. 그래서 혈액검사 가요. 금식하고 오라 하는데 더 먹고 싶어"는 글과 함께 자신의 사진을 게재했다.
부종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한다. 염분이 많이 함유 된 음식을 먹을 경우에도 얼굴이 부을 수 있지만, 심각하게는 심장이나 신장에 이상이 생겼을 때 부종이 발생한다.
아침에 얼굴이 붓고 오후에는 다리가 주로 붓는다면 신장(콩팥) 건강의 적신호로 봐야 한다. 단백질이 소변으로 빠져나가면 혈액 내 삼투압의 농도가 낮아져 혈액 외의 조직으로 수분이 빠져 나가 부종이 생긴다.
심장이 나쁠 때는 호흡곤란과 함께 다리가 자주 붓는다. 좌측 심장 기능이 떨어지면 폐에 물이 차서 호흡 곤란이 오고, 우측 심장 기능이 떨어졌을 때는 팔다리에 부종이 생긴다. 간이 안 좋을 때도 복수가 차고 사지가 붓기도 한다.
내분비 질환이 있을 때도 몸이 붓는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있으면 전신 부종, 항진증이 있으면 다리가 붓곤 한다. 부은 부위를 눌러도 잘 들어가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12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생이 많이 아픕니다"…'해바라기' 한정수, 여동생 운명
- 쯔양 협박 변호사, 구속 상태 재판 行…검찰 “사아버렉카 배후에서 조종”
- "몸이 먼저 움직여"…쓰러진 남성 구한 의사 출신 女아이돌
- [영상]보기만 해도 시원하네!…“비키니 입고 퇴근합니다”, 이 나라에선 진짜?
- [영상] 외신도 ‘삐끼삐끼 춤’ 주목…“틱톡 사로잡았다”
- 장애인 구역 불법주차 신고했더니…"6세도 약자, 후련하냐" 역정
- 배우 조보아, 10월의 신부 된다…비연예인과 비공개 예식
- “내 새끼 살해해 좋냐. 초 단위로 때렸다”…태권도장서 5살 ‘학대 사망’, CCTV 본 유족들 ‘경
- "미친 루머"…'웬즈데이' 오르테가, 40살 연상 조니뎁 열애설에 발끈
- 23살 女국대, 셀카찍다 80m 아래로 추락해 사망…체코의 비극